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반전형

  • 지원자격 및 전형일정

    지원자격

    일반전형 지원자격 안내
    구분 학력요건
    1학년 신입학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외국 검정고시 합격자는 제외)
    • 법령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전형일정

    일반전형 전형일정 안내
    구분 일정 내용
    인터넷 원서접수 2017. 12. 1 (금) ~ 2018. 1. 10 (수)
    • 본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 및 전형료 납부
      (전형료 2만원)
    •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소인 유효)
    합격자 발표 1. 16 (화)
    •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SMS)로 통보
    •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가능
    • 합격자 및 예비합격자발표
    기본등록금 납부 1. 16 (화) ~ 1. 18 (목)
    • 합격자에 한해 기본등록금 납부
    • 기본등록금(20만원) 납부
    •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및 계좌납부
    학번발급 1. 23 (화)
    • 기본등록금 납부자를 대상으로 학번발급
    수강신청 1. 23 (화) ~ 1. 29 (월)
    • 학생포털에서 직접 신청
    수강등록금 납부 2. 6 (화) ~ 2. 9 (금)
    • 학생포털에서 신용카드 및 계좌납부
    • 최소학점(12학점)이상 신청 시 신청하신 학점에 대한 수업료납부
    • 이미 납부한 기본등록금(20만원)은 수강등록금 납부시 자동 감액 처리
    2018학년도 1학기 개강 2. 26 (월)
    • 대학포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한 강의수강

    알려드립니다

    • 첫학기 수업료는 기본등록금(20만원) + 수강등록금(수강신청학점에 따른 금액이며, 이미 납부된 기본등록금 20만원은 제외된 금액 + 입학금) 으로 구성됩니다.
    • 수강신청학점은 최소 12학점부터 18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1학점당 수업료는 78,000원)
    • 상기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집인원 및 제출서류

    모집인원

    일반전형 모집인원 안내
    계열 학부 학과 모집인원
    신입 2학년 편입 3학년 편입
    인문
    사회
    사회복지 사회복지전공 1,250 624 1,522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심리·상담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사회과학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신설)
    융합경영 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신설)
    자유전공학부
    IT·디자인·예술 IT공학 컴퓨터공학과 650 51 445
    콘텐츠기획·제작학과
    정보보호학과
    디자인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화예술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신설)
    실용음악과(신설)
    합계 1900 675 1,967
    4,542

    [2018학년도 모집 주요사항]

    • 인문사회계열에 한국어문화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를 신설하였습니다.(신입학 및 3학년 편입학만 모집)
    • IT예술계열에 성악과, 실용음악과를 신설하였습니다.(신입학 및 3학년 편입학만 모집)
    • 학과명이 변경되었습니다.(특수치료 특수심리치료학과, 음악학과 피아노과)

    제출서류

    • 학력증빙서류

      제출서류 자세히 보기
      일반전형 공통 학력증빙서류 안내
      지원학과 구분 제출서류
      전 계열/학과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합격자
      • 검정고시합격증명서 1부
      외국 학교 출신자
      • 고등학교졸업증명서 원본 및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
      • 학력인정확인서 1부
      • 해외학교 학적조회 의뢰 동의서 1부
      외국학교 제출서류 자세히 보기
      • 모든 서류는 원본입니다.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장학증빙서류

      • 일반전형 장학대상자의 경우 입학시 연속 2개 일반학기 동안 수업료 20%의 장학금 혜택을 드립니다.
      • 즉, 1학점당 62,400원으로 사이버대학 최저 수준의 수업료로 학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전형 장학증빙서류 안내
      지원전형 자격구분 제출서류
      일반전형 직장인 재직증명서(근로사실증빙서류) 1부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농어촌거주자 주민등록등본 1부
      전업주부 주민등록등본 1부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1부
      전문계 고등학교 졸업자 학력증빙서류만 제출
      고교졸업생진학장려

      학력증빙서류만 제출(2011년 12월 이후 졸업자에 한함)

      만학도(만60세이상)

      주민등록등본 1부(1957년 1월 1일 이전 출생자에 한함)

      해외거주자

      재외국민등록부등본 또는 해당국가 시민권

      다문화가정

      외국인등록증(사본), 가족관계증명서 각 1부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우수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증명서 1부
      • 장학해당사항이 없으신 경우는 학력증빙서류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 모든 서류는 원본입니다. (사업자등록증은 사본 인정)
      • 다문화가정 및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우수 전형의 장학금 지급기간과 혜택수준은 "장학혜택/지급기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 학력증빙서류 발급방법

      일반전형 학력증빙서류 발급방법 안내
      구분 발급방법
      고등학교졸업증명서
      • 인근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을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우체국 민원 우편을 이용하여 신청 가능
      •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Home Edu 민원서비스를 통해 인터넷발급도 가능
      • 홈에듀 민원서비스 (공인인증서 필요, 1982년 이후 졸업자부터 가능)
      HomeEdu 바로가기
      검정고시합격증명서
      • 인근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이나 교육청 민원실에서 FAX 민원 신청 가능
      •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Home Edu 민원서비스를 통해 인터넷발급도 가능
      • 홈에듀 민원서비스 (공인인증서 필요, 1983년 이후 합격자부터 가능)
      HomeEdu 바로가기
      • 모든 서류는 원본입니다.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보훈관련 추가제출서류 (해당자만 제출)

      일반전형 보훈관련 추가제출서류 안내
      구분 수혜내역 제출서류
      보훈본인
      • 입학금 + 수업료 면제
      • 보조금 수혜기간 제한 없음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보훈자녀
      • 입학금 1회+8개 일반학기 수업료 수혜
        (집중학기 및 본교 수업연한(4년) 이후 초과학기 수혜 불가)


        ※ 직전 일반학기 성적 2.0 이상

        ※ 집중학기 및 수업연한(4년) 이후 초과학기 지급불가

        ※ 타 대학에서 입학금+2개 학기 수혜 받고 입학하는 경우

        - 1신입 & 2편입: 입학금을 제외한 6개 일반학기 수혜 가능

        - 3편입 : 입학금을 제외한 4개 일반학기만 수혜 가능

        ※ 타 대학에서 입학금+8개 학기 수혜 받은 경우
        본교에서는 전액 자비 납부

        ※ 학점은행제 이수자의 경우, 1학기= 18학점으로 계산
        (소수점 이하 절사)

        - 학점은행제 70학점 이수자의 경우 [70÷18=3.89(3개학기 기이수)]

        - 1신입 & 2편입: 입학금을 제외한 5개 일반학기 수혜 가능

        - 3편입 : 입학금을 제외한 4개 일반학기만 수혜 가능

      대학수업료 등 면제대상자증명서
      제대군인본인
      (장기복무 제대군인)
      • 입학금 50% + 수업료 50% 면제
      • 입학금 1회 + 수업료는 총 8학기 한도 내에서 수혜가능

        ※ 자녀는 해당 없음

        ※ 장기 복무 제대군인은 10년 이상 현역으로 복무하고, 장교 준사관 또는 부사관으로 전역한 사람을 말합니다.

      제대군인(자녀)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알려드립니다

      • 세부 선정기준은 관계법령에 의거(보훈청 문의)
      • 상기 관련 보훈서류는 합격자 발표일인 1. 16 (화) 이후 발급받아 1. 17 (수) 오후 5시까지 팩스(02-980-2345)로 먼저 발송하시고
        원본은 등기우편으로 1. 19 (금)까지 도착하도록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증명서 조회 후, 보훈대상자로 확인되시면 [입학금 + 기본수업료] 또는 [기본수업료]를 감면하여 드립니다.
        단, 보훈자녀와 북한이탈주민, 그리고 장기복무 제대군인 중, 타 대학에서 입학금 기 수혜를 받으신 경우에는 본교 입학금은 자비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 모든 제출서류는 원본을 원칙으로 함 (예외:개인사업자등록증 사본 처리)
      • 우편 접수일 경우 겉봉투에 수험번호, 지원계열/학과를 명기하도록 함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지정된 일자까지 입학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 우편 접수처
        (01133) 서울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서류담당자 앞
  • 장학혜택/등록금

    장학혜택/지급기준

    일반전형 장학혜택/지급기준 안내
    전형유형 장학구분 지급대상 장학혜택 장학증빙서류 지급기준
    신입학
    일반전형
    직장인 재직증명서 제출이
    가능한 직장인
    입학 후 연속 2개
    일반학기 수업료의
    20% 감면
    재직증명서
    (근로사실 증빙서류)
    • 2017학년도 입학생에 한함
    • 입학 후 연속 2개 일반학기
    • 입학 첫 학기 성적이
      3.0이상인 경우에만
      두번째 일반학기 장학금 지급
    • 정식 장학명칭은 특별장학임(다문화가정은 다문화가정장학)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제출이 가능한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전업주부 기혼 여성 중 전업주부 주민등록등본
    혹은 가족관계 증명서
    농어촌 거주자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지가 읍·면·리인 자
    주민등록등본
    전문계고교 졸업자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전문계고 등 (방송통신 고교포함) 졸업자
    고등학교 졸업 증명서
    고교졸업생진학
    장려(5년이내)
    고교졸업예정자 혹은
    졸업 후 5년 이내 입학자
    (고졸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검정고시합격증명서)

    - 2011년 12월 이후
    졸업(합격)생에 한함

    만학도(만60세이상) 1957년 1월 1일 이전 주민등록등본
    해외거주자 해외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재외국민등록부등본 또는 해당국가 시민권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자녀포함) 입학 후 연속 2개
    일반학기 수업료의
    30% 감면
    외국인등록증(사본), 가족관계증명서
    글로벌 리더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우수자
    입학 후 재학기간 내
    일반학기 수업료의
    30% 감면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증명서
    • 입학 첫 학기 성적이
      3.0 이상인 경우에만
      두번째 일반학기 장학금 지급
    • 성적기준(유효기간 2년이내)
    • IELTS : 7.0 이상, TOFEL IBT : 100이상
    • TEPS : 800이상, TOEIC : 880이상
    • 新HSK 6급, JPT 880이상, JLPT N1급

    알려드립니다

    • 장학신청 및 장학증빙서류 제출자에 한하여 장학금 지급
    • 일반학기는 기존 정규학기(1학기/2학기), 집중학기는 기존 계절학기(하계/동계)임
    • 상기 장학금은 보훈(본인)·집중학기장학을 제외하고는 모두 일반학기에 한하여 지급
    장학안내 전체보기

    전형료/등록금

    • 일반전형 장학대상자의 경우 입학시 연속 2개 일반학기 동안 수업료 20%의 장학금 혜택을 드립니다.
    • 즉, 1학점당 62,400원으로 사이버대학 최저 수준의 수업료로 학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전형 전형료/등록금 안내
    전형료 입학금 수업료 (1학점 당 78,000원)
    장학률(%) 12학점 신청 시 15학점 신청 시 18학점 신청 시
    20,000 300,000 20% 748,800 936,000 1,123,200
    장학 미반영 936,000 1,170,000 1,404,000
    • 음악학과는 피아노 실습과목을 수강하실 경우 입학금 및 수업료 이외에 실습기자재비(150,000원)을 추가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납부방법/일정

    일반전형 납부방법/일정 안내
    구분 금액 및 방법 일정
    기본등록금 200,000 합격자발표 직후 납부기간 내 납부
    수강등록금 수강신청학점에 따른 수업료
    (━) 납부한 기본등록금(200,000원)
    수강신청 확정 후 납부기간 내 납부
    입학금 300,000
    • 첫학기 수업료는 기본등록금(20만원) + 수강등록금(수강신청학점에 따른 금액이며, 이미 납부된 기본등록금 20만원은 제외된 금액 + 입학금) 으로 구성됩니다.
    • 수강신청학점은 최소 12학점부터 18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1학점당 수업료는 78,000원.)
  • 전형방법/유의사항

    전형방법

    • 전형자료 평가기준

      일반전형 전형자료 평가기준 안내
      평가항목 평가기준 반영비율
      적성 평가(학업준비도검사) 자율성, 유능성, 관계성, 안정성, 보상민감성, 인내력 등 30%
      학업계획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등 70%
      총 점 100%

      ※ 적성평가의 경우 1회 응시하여 30분 이내 작성 완료, 응시 후 수정불가

    • 동점자 처리기준

      일반전형 동점자 처리기준 안내
      우선순위 항목
      1 학업계획 총점 우수자
      2 적성평가(학업준비도검사) 총점 우수자

    추가합격자 선발

    •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예비합격자 중에서 추가합격자를 전형성적순으로 선발함
    • 지원서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도록 함
    • 지원서상에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 차순위자에게 합격기회를 이양함

    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종합)성적 60점 미만자(백분위 점수)는 모집정원에 상관없이 불합격되며, 모집정원에 따라서는 합격 점수라도 고득점 및 동점자 처리기준에 따라 당락이 결정됨

    • 지원서를 작성할 때 착오, 누락, 오기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지원 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가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이 경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음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학적이 가능함 (단, 타 대학이 복수 지원, 이중 학적이 허용하는지는 해당대학에 확인필요)

    • 입학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접수기간과 납부기간에 서류를 미제출하거나 전형료를 미납한 경우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 이미 입학금 및 수업료를 납입한 자가 입학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서명한 입학포기원을 학기개시일전까지 입학관리본부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입학포기 혹은 제적에 따른 등록금의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반환함.

    • 지원서에 주소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등 연락두절로 인하여 불합격 처리되어도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신편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학기에 휴학할 수 없음. 단 군휴학, 질병휴학(진단서 4주이상)은 예외로 함

    • 제출한 증빙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최소 경비로 책정된 입학 전형료는 고등교육법 관련 규정을 준수함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 입학생의 장학금 지급에 대해서는 본교 장학 규정에 따름

    입학 상담 및 문의

    • 전    화 : 02-944-5000 (원격지원 24시까지)
    • 이메일 : apply@iscu.ac.kr
    • 주    소 : (우)01133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