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사편입전형

  • 지원자격 및 전형일정

    지원자격

      • 국내외 4년제 대학을 졸업(예정)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전형일정

    학사편입전형 전형일정 안내
    구분 일정 내용
    인터넷 원서접수 2017. 12. 1 (금) ~ 2018. 1. 10 (수)
    • 본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 및 전형료 납부
      (전형료 2만원)
    •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소인 유효)
    합격자 발표 1. 16 (화)
    •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SMS)로 통보
    •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가능
    • 합격자 및 예비합격자발표
    기본등록금 납부 1. 16 (화) ~ 1. 18 (목)
    • 합격자에 한해 기본등록금 납부
    • 기본등록금(20만원) 납부
    •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및 계좌납부
    학번발급 1. 23 (화)
    • 기본등록금 납부자를 대상으로 학번발급
    수강신청 1. 23 (화) ~ 1. 29 (월)
    • 학생포털에서 직접 신청
    수강등록금 납부 2. 6 (화) ~ 2. 9 (금)
    • 학생포털에서 신용카드 및 계좌납부
    • 최소학점(12학점)이상 신청 시 신청하신 학점에 대한 수업료납부
    • 이미 납부한 기본등록금(20만원)은 수강등록금 납부시 자동 감액 처리
    2018학년도 1학기 개강 2. 26 (월)
    • 대학포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한 강의수강

    알려드립니다

    • 첫학기 수업료는 기본등록금(20만원) + 수강등록금(수강신청학점에 따른 금액이며, 이미 납부된 기본등록금 20만원은 제외된 금액 + 입학금) 으로 구성됩니다.
    • 수강신청학점은 최소 12학점부터 18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1학점당 수업료는 78,000원)
    • 상기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집인원 및 제출서류

    모집인원

    학사편입전형 모집인원 안내
    계열 학부 학과 모집인원
    신입 2학년 편입 3학년 편입
    인문
    사회
    사회복지 사회복지전공 1,250 624 1,522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심리·상담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사회과학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신설)
    융합경영 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신설)
    자유전공학부
    IT·디자인·예술 IT공학 컴퓨터공학과 650 51 445
    콘텐츠기획·제작학과
    정보보호학과
    디자인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화예술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신설)
    실용음악과(신설)
    합계 1900 675 1,967
    4,542

    [2018학년도 모집 주요사항]

    • 인문사회계열에 한국어문화학과, 창업비즈니스학과를 신설하였습니다.(신입학 및 3학년 편입학만 모집)
    • IT예술계열에 성악과, 실용음악과를 신설하였습니다.(신입학 및 3학년 편입학만 모집)
    • 학과명이 변경되었습니다.(특수치료 특수심리치료학과, 음악학과 피아노과)

    제출서류

    • 학사편입전형 공통 학력증빙서류 안내
      지원학과 구분 제출서류
      전 계열/학과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 4년제 대학교 성적증명서 1부
      학점은행제 학습자
      • 학사학위 수여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성적증명서 1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외국인 학생 및
      외국학교 출신자
      • 4년제 대학교 졸업증명서(학사학위 표기),
        성적증명서와 이에 대한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
      • 학력인정확인서 1부
      • 해외학교 학적조회 의뢰 동의서 1부
      • 모든 서류는 원본입니다.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자격증빙서류

      학사편입전형 자격증빙서류 안내
      지원전형 제출서류
      학사편입 전형
      • 학력증빙서류만 제출(학사학위가 확인되어야 함)
      • 모든 서류는 원본입니다.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학력증빙서류 발급방법

      학사편입전형 학력증빙서류 발급방법 안내
      구분 발급방법
      전적대학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 해당출신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후 증명서 발급 메뉴를 통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 또는 해당출신대학과 서비스 연계된 사이트를 선택하시면 결제 이후 온라인증명발급이 가능합니다.
      • 아래 [써트피아] 나 [웹민원] 싸이트 등에서 출신대학을 검색하여 서비스 가능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사이트에서 졸업(수료)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를 발급, 출력하신 후에는 프린트 원본을 본교로 등기우편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인근동사무소에서 팩스민원발급 또한 가능합니다.)

      알려드립니다

      • 본교에서는 편입학 지원자들의 서류 제출 편의성을 위해 대학교 학력증빙서류와 관련하여 온라인 서류 제출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즉, 대학교 학력증빙서류(대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수료증명서 등)는 출력 및 등기우편 발송, 방문제출 등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 지원서 작성과정에서 출신 대학정보를 정확히 입력 저장한 경우에만 진행 가능합니다.
      • 지원서 작성과정에서 '나의서류접수' 단계에서 [온라인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필요서류를 결제 후 선택전송합니다.
      • 물론, 해당 출신대학이 ‘써트피아’ 또는 ‘웹민원’ 기관의 학력증빙서류 온라인 발급서비스를 제공받는 대학이어야 합니다.
      • 해당 출신대학이 서비스가능대학임에도 온라인 전송서비스가 불가한 경우에는, 본인의 학적정보가 부정확하거나 졸업년도 서비스 가능시점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출신대학에 문의 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출신대학이 온라인발급 서비스대학이 아닌 경우에는, 해당대학 자체발급시스템을 통하거나 또는 해당학교에 직접 방문하시어 발급받아야 합니다. 또는 인근 주민센터에서 팩스민원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나의 서류접수 바로가기
      • 모든 서류는 원본입니다.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보훈관련 추가제출서류 (해당자만 제출)

      학사편입전형 보훈관련 추가제출서류 안내
      구분 수혜내역 제출서류
      보훈본인
      • 입학금 + 수업료 면제
      • 보조금 수혜기간 제한 없음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보훈자녀
      • 입학금 1회+8개 일반학기 수업료 수혜
        (집중학기 및 본교 수업연한(4년) 이후 초과학기 수혜 불가)


        ※ 타 대학에서 입학금+2개 학기 수혜 받고 입학하는 경우

        - 1신입 & 2편입: 입학금을 제외한 6개 일반학기 수혜 가능

        - 3편입 : 입학금을 제외한 4개 일반학기만 수혜 가능

        ※ 타 대학에서 입학금+8개 학기 수혜 받은 경우
        본교에서는 전액 자비 납부

        ※ 학점은행제 이수자의 경우, 1학기= 18학점으로 계산
        (소수점 이하 절사)

        - 학점은행제 70학점 이수자의 경우 [70÷18=3.89(3개학기 기이수)]

        - 1신입 & 2편입: 입학금을 제외한 5개 일반학기 수혜 가능

        - 3편입 : 입학금을 제외한 4개 일반학기만 수혜 가능

      대학수업료 등 면제대상자증명서
      제대군인본인
      (장기복무 제대군인)
      • 입학금 50% + 수업료 50% 면제
      • 입학금 1회 + 수업료는 총 8학기 한도 내에서 수혜가능

        ※ 자녀는 해당 없음

        ※ 장기 복무 제대군인은 10년 이상 현역으로 복무하고, 장교 준사관 또는 부사관으로 전역한 사람을 말합니다.

      제대군인(자녀)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알려드립니다

      • 세부 선정기준은 관계법령에 의거(보훈청 문의)
      • 상기 관련 보훈서류는 합격자 발표일인 1. 16 (화) 이후 발급받아 1. 17 (수) 오후 5시까지 팩스(02-980-2345)로 먼저 발송하시고
        원본은 등기우편으로 1. 19 (금)까지 도착하도록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증명서 조회 후, 보훈대상자로 확인되시면 [입학금 + 기본수업료] 또는 [기본수업료]를 감면하여 드립니다.
        단, 보훈자녀와 북한이탈주민, 그리고 장기복무 제대군인 중, 타 대학에서 입학금 기 수혜를 받으신 경우에는 본교 입학금은 자비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 모든 제출서류는 원본을 원칙으로 함 (예외:개인사업자등록증 사본 처리)
      • 우편 접수일 경우 겉봉투에 수험번호, 지원계열/학과를 명기하도록 함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지정된 일자까지 입학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 우편 접수처
        (01133) 서울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서류담당자 앞
  • 장학혜택/등록금

    장학혜택/지급기준

    학사편입전형 장학혜택/지급기준 안내
    장학종류 장학혜택 장학증빙서류 지급기준
    학사편입장학 입학금(30만원)면제
    입학 후 연속 2개
    일반학기 수업료의 20% 감면
    • 전적대학 졸업증명서 (학사학위)
    • 2017학년도 학사편입전형 입학생에 한함
    • 입학 후 연속 2개 일반학기
    • 입학 첫 학기 이후로는 직전 일반학기 성적 3.0 이상

    알려드립니다

    • 장학신청 및 장학증빙서류 제출자에 한하여 장학금 지급
    • 일반학기는 기존 정규학기(1학기/2학기), 집중학기는 기존 계절학기(하계/동계)임
    • 상기 장학금은 보훈(본인)·집중학기장학을 제외하고는 모두 일반학기에 한하여 지급
    장학안내 전체보기

    전형료/등록금

    • 학사편입전형의 경우 입학시 우선 입학금 30만원이 면제됩니다.
    • 또한 입학시 연속 2개 일반학기 동안 수업료 20%의 장학금 혜택을 드립니다.
    • 즉, 1학점당 62,400원으로 사이버대학 최저 수준의 수업료로 학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학사편입전형 전형료/등록금 안내
    전형료 입학금 수업료 (1학점 당 78,000원)
    장학률(%) 12학점 신청 시 15학점 신청 시 18학점 신청 시
    20,000 300,000
    (면제처리)
    20% 748,800 936,000 1,123,200
    • 음악학과는 피아노 실습과목을 수강하실 경우 입학금 및 수업료 이외에 실습기자재비(150,000원)을 추가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납부방법/일정

    학사편입전형 납부방법/일정 안내
    구분 금액 및 방법 일정
    기본등록금 200,000 합격자발표 직후 납부기간 내 납부
    수강등록금 수강신청학점에 따른 수업료
    (━) 납부한 기본등록금(200,000원)
    수강신청 확정 후 납부기간 내 납부
    입학금 300,000 (면제처리)
    • 첫학기 수업료는 기본등록금(20만원) + 수강등록금(수강신청학점에 따른 금액이며, 이미 납부된 기본등록금 20만원은 제외된 금액+ 입학금) 으로 구성됩니다.
    • 수강신청학점은 최소 12학점부터 18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1학점당 수업료는 78,000원.)
  • 전형방법/유의사항

    전형방법

    • 전형자료 평가기준

      일반전형 전형자료 평가기준 안내
      평가항목 평가기준 반영비율
      적성 평가(학업준비도검사) 자율성, 유능성, 관계성, 안정성, 보상민감성, 인내력 등 30%
      학업계획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등 70%
      총 점 100%

      ※ 적성평가의 경우 1회 응시하여 30분 이내 작성 완료, 응시 후 수정불가

    • 동점자 처리기준

      일반전형 동점자 처리기준 안내
      우선순위 항목
      1 학업계획 총점 우수자
      2 적성평가(학업준비도검사) 총점 우수자

    추가합격자 선발

    •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예비합격자 중에서 추가합격자를 전형성적순으로 선발함
    • 지원서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도록 함
    • 지원서상에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 차순위자에게 합격기회를 이양함

    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종합)성적 60점 미만자(백분위 점수)는 모집정원에 상관없이 불합격되며, 모집정원에 따라서는 합격 점수라도 고득점 및 동점자 처리기준에 따라 당락이 결정됨

    • 지원서를 작성할 때 착오, 누락, 오기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지원 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가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이 경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음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학적이 가능함 (단, 타 대학이 복수 지원, 이중 학적이 허용하는지는 해당대학에 확인필요)

    • 입학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접수기간과 납부기간에 서류를 미제출하거나 전형료를 미납한 경우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 이미 입학금 및 수업료를 납입한 자가 입학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서명한 입학포기원을 학기개시일전까지 입학관리본부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입학포기 혹은 제적에 따른 등록금의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반환함.

    • 지원서에 주소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등 연락두절로 인하여 불합격 처리되어도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신편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학기에 휴학할 수 없음. 단 군휴학, 질병휴학(진단서 4주이상)은 예외로 함

    • 제출한 증빙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최소 경비로 책정된 입학 전형료는 고등교육법 관련 규정을 준수함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 입학생의 장학금 지급에 대해서는 본교 장학 규정에 따름

    입학 상담 및 문의

    • 전    화 : 02-944-5000 (원격지원 24시까지)
    • 이메일 : apply@iscu.ac.kr
    • 주    소 : (우)01133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