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체위탁생전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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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산업위탁생 제도란?

위탁생 제도 개관

  • 본교와 위탁교육 협력협정을 맺고 있는 산업체 임직원 또는 중앙부처공무원·지자체공무원이 입학하여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본교와 위탁교육 협력협정이 체결된 교육청 산하 초중고교 교직원도 포함됨)
산학협력 체결 산업체/기관 검색

02지원자격

자격요건

  • 본교와 위탁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산업체에 소속되어 있으며, 4대 보험 및 국가지방단체가 발급한 증빙서류 등 공적증명서로 해당 산업체의 재직확인이 가능한 자(단, 공무원위탁생은 재직증명서 제출로 재직확인 가능)

학력요건

산학위탁생 학력요건 안내 | 구분,학력요건의 내용을 보여준다.
구분 학력요건
1학년 신입학
  •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 기타 법령에 의하여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03모집일정

전형일정 안내 | 인터넷원서접수,학격자발표,기본등록금납부,학번발급,수강신청,수강등록금납부,개강 정보를 알려준다
구분 일정 내용
인터넷 원서접수 및 전형료 납부 2021.12.1(수) ~ 2022.1.12(수)
  • 인터넷 접수만 가능(PC, 모바일)
입학서류 제출 2021.12.1(수) ~ 2022.1.12(수)
  • 온라인,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
  • 기간내 입학서류 제출
합격자 발표 1.18(화)
  • 입학홈페이지, 문자메시지(SMS)
기본등록금 납부 1.18(화) ~ 1.20(목)
  • 합격자에 한해 기본등록금(20만원) 납부
  •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및 계좌납부
학번발급 1.24(월)
  • 기본등록금 납부자를 대상으로 학번발급
수강신청 1.24(월) ~ 1.27(목)
  • 학생포털에서 직접 신청
수강등록금 납부 2.8(화) ~ 2.15(화)
  • 학생포털에서 신용카드 및 계좌납부
  • 최소학점(12학점)이상 신청 시 신청하신 학점에 대한 수업료납부
  • 이미 납부한 기본등록금(20만원)은 수강등록금 납부시 자동 감액 처리
개강 2.28(월)
  • 대학포털에서 로그인을 통한 강의수강
알려드립니다
  • 첫학기 수업료는 기본등록금(20만원) + 수강등록금(수강신청학점에 따른 금액이며, 이미 납부된 기본등록금 20만원은 제외된 금액 + 입학금) 으로 구성됩니다.
  • 수강신청학점은 최소 12학점부터 18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1학점당 수업료는 78,000원)
  • 상기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04모집인원

모집인원 | 계열,대학,학과,신입,2학년편입,3학년편입 정보를 보여준다
계열 대학(학부) 학과(전공) 신입 2학년 편입 3학년 편입
미래창의융합 사회복지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2,060 1,789 2,910
심리·상담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사회과학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안전관리학과
융합경영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공과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디자인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
문화예술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미래융합인재 국제협력·북한전공, AI·소프트웨어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 1인방송전공, 회화·공예전공, 통합건강관리전공
국방융합 국방관리전공, 국방기술전공
합계 6,759
알려드립니다
  • 학과(전공) 신설 : 회화·공예전공, 통합건강관리전공, 국방기술전공(신입학 및 3편입만 모집)
  • 학과(전공) 변경 : 웹·문예창작학과 → 웹문예창작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 AI·소프트웨어전공, 안전관리전공 → 안전관리학과, 국방융합관리전공 → 국방관리전공

05장학혜택

산업체위탁 장학혜택 | 장학종류,장학혜택,장학증빙서류,지급기준 정보를 보여준다.
장학구분 장학혜택 지급기준
산업체위탁장학 위탁협약에 따라 입학금 면제 + 재학기간 내 일반학기 수업료 감면
  • 위탁협약에 근거
  • 연 1회(9월) 재직확인 (미확인시 제적)
  • 직전 일반학기 성적 2.0 이상
알려드립니다
  • 장학신청 및 장학증빙서류 제출자에 한하여 장학금 지급
  • 상기 장학금은 보훈(본인)·집중학기장학을 제외하고는 모두 일반학기에 한하여 지급

06전형료/등록금

  • 산업체위탁생전형의 경우 입학시 우선 입학금이 면제됩니다.
  • 또한 재학기간 동안 위탁협약에 따른 장학금 혜택을 드립니다.
산업체위탁전형 전형료/입학금/등록금 안내 | 전형료,입학금,등록금 정보를 보여준다
구분 금액 비고
전형료 20,000(면제처리) 입학전형 소요비용
입학금 99,000(면제처리) 실제 학생 자비 납부 비용
등록금 장학요율은 위탁협약에 따름 수강신청 최저 12학점 기준 등록금 936,000(학점당 78,000)
(※장학금 반영 이전 금액)
  • 입학금(실제학생자비납부금액) 관련내용은 입학금 안내 자세히보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는 실습과목 선택수강시 등록금 외에 소정의 실습비를 추가로 납부하게 됩니다.
  • 입학금은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에서 결정되며, 향후 교육부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07제출서류

  • 모든 제출서류는 원본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외:개인사업자등록증 사본 처리)
    우편 접수일 경우 겉봉투에 수험번호, 지원계열/학과를 명기하도록 합니다.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 우편 접수처 : (01133) 서울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서류담당자 앞

학력증빙서류

공통 학력증빙서류 안내 | 학력증빙서류에 대한 내용을 지원학과,구분,제출서류 항목 정보를 보여준다
지원학과 구분 제출서류
전 계열/학과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부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 합격자
  •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외국인 학생 및 외국학교 출신자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에 대한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
  • 학력인정확인서 1부
  • 외국학교 학적조회 의뢰 동의서 1부
외국학교 제출서류 안내

자격증빙서류

산업체위탁생전형 자격증빙서류 안내 | 산업체위탁생전형의 제출서류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전형 제출서류
산업체위탁생전형 재직증명용 공적서류 1부
재직증명용 공적서류 발급방법

제출방법

제출방법 안내 | 제출방법에 대한 내용을 구분, 내용 항목 정보를 보여준다
구분 내용
온라인제출
  • 온라인으로 즉시 제출 가능
    (※ 일부 서류는 온라인 발급이 안되니 우편 또는 방문 제출 하셔야 합니다.)
    학력서류는 온라인 즉시제출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간편합니다.
방문제출
  • 지원마감일까지 방문하여 제출
    서울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
우편제출
  • 아래 주소로 지원마감일까지 등기우편 제출 (※ 마감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
    [보내실 곳] 01133 서울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서류담당자 앞
  • 우편, 방문, 온라인의 방법을 혼합하여 제출하셔도 됩니다.
  • 서류 제출이 확인되면 제출 완료처리 후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 개명으로 인하여 증명서 이름과 현재 이름이 다를 경우, 주민등록초본 등 개명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08전형방법

평가항목 및 배점

평가항목 및 배점 안내 | 평가항목에 따른 평가기준 및 반영비율을 보여준다
평가항목 평가기준 반영점수
적성 평가(학업준비도검사) 자율성, 유능성, 관계성, 정서적안정성, 인내력, 인터넷활용능력 등 30점
학업계획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등 70점
총점 100점

※ 적성평가의 경우 1회 응시하여 30분 이내 작성 완료, 응시 후 수정불가

동점자 처리기준

동점자 처리기준 안내 | 우선순위에 따른 동점자 처리기준 정보를 보여준다
우선순위 항목
1 학업계획 총점 우수자
2 연장자

09추가합격자 선발

  •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예비합격자 중에서 추가합격자를 전형성적순으로 선발합니다.
  • 지원서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도록 합니다.
  • 지원서상에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연락 3회 이상 두절) 차순위자에게 합격기회를 이양합니다.

10위탁생 유의사항

  • 산업체 위탁생의 경우 본인 의사로 해당 산업체를 퇴직할 경우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됩니다.
  • 위탁교육생이 본인의 원에 의해 타 산업체로 이직·전직한 경우 이직·전직 후 3개월 이내에 새로운 산업체의 장과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그러지 못할 경우에는 제적처리 됩니다.
  •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산업체를 퇴직 또는 이직․전직한 경우, 산업체의 도산이나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이직․전직한 경우, 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교 산업체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 적용합니다.
  • 1학기 신·편입생을 포함하여 매년 9월(연 1회, 9월 신입생은 익년도 9월)을 기준으로 위탁생 재직여부조사를 실시하며, 공적증명서 미제출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및 제적처리는 위탁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합니다.
  • 입학 시점(매년 3.1, 9.1.)에도 당연 산업체에 재직 중이어야 합니다.
  • 산업체위탁생이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본인의 원에 의하여 이직·전직 또는 퇴직을 한 경우에는 심의절차 없이 제적 처리합니다.(다만, 이직·전직 후 3개월 이내 전직 산업체의 장과 계약하는 경우는 예외로 함)
  • 휴학·재입학·제적, 성적, 출결 등 교육과정 운영 및 학사운영 전반적인 사항은 학칙에 따라 운영합니다. (단, 재입학하는 경우 재직여부를 확인하여 산업체에 근무하지 않는 경우는 재직 기준 미충족으로 재입학이 불가함)

11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종합)성적 60점 미만자(백분위 점수)는 모집정원에 상관없이 불합격 처리되며, 모집정원에 따라서는 합격 점수라도 고득점 및 동점자 처리기준에 따라 당락이 결정 됩니다.
  • 지원서를 작성할 때 착오, 누락, 오기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지원자 본인의 합격여부는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해야 하며, 합격여부 미조회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지원 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 대학수학능력시험 부정행위자가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이 경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습니다.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학적이 가능합니다. (단, 타 대학이 복수 지원, 이중 학적이 허용하는지는 해당대학에 확인필요)
  • 입학 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접수기간과 납부기간에 서류를 미제출하거나 전형료를 미납한 경우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이미 입학금 및 수업료를 납입한 자가 입학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서명한 입학포기원을 학기개시일 전까지 입학관리본부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입학포기 혹은 제적에 따른 등록금의 반환은 학칙 제37조에 의거하여 반환 합니다.
  • 지원서에 주소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등 연락두절로 인하여 불합격 처리되어도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학 지원 시 본교 학칙을 참고하여 학생으로서의 준수사항에 대해 확인하여야 합니다.(학칙은 본교 대학홈페이지 참고)
  • 신편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학기에 휴학할 수 없습니다. 단 군휴학, 질병휴학(진단서 4주 이상)은 예외로 합니다.
  • 학점은행제의 경우 여러 방법으로 취득한 학점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에서 최종 인정(성적증명서 발급)받아야만, 정식 학점(지원 자격)으로 인정합니다.
  • 제출한 증빙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최소 경비로 책정된 입학 전형료는 고등교육법 관련 규정을 준수합니다.
  • 본 대학은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에서 규제하고 있는 선행학습 관련사항과 무관한 입학전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입학생의 장학금 지급에 대해서는 본교 장학 규정에 따릅니다.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12입학 상담 및 문의

  • 전 화02-944-5000 (원격지원 24시까지)
  • 이메일apply@iscu.ac.kr
  • 주 소(우)01133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

13산업체기관

정부중앙부처 및 소속기관

정부중앙부처 및 소속기관 안내 | 정부중앙부처 및 소속기관 정보를 제공한다
정부중앙부처 및 소속기관
대통령비서실 대통령경호실 감사원 국무조정실
국무총리비서실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 원자력안전위원회 국민안전처 인사혁신처
국가보훈처 식품의약품안전처 기획재정부 미래창조과학부
교육부 외교부 통일부 법무부
국방부 행정자치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국세청 관세청
조달청 통계청 검찰청 병무청
방위사업청 경찰청 문화재청 농촌진흥청
산림청 중소기업청 특허청 기상청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새만금개발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사무처 법제처
여성가족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대일항쟁기강제동원피해조사 및 국외강제동원희생자등지원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