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군위탁생전형

  • 지원자격 및 전형일정

    지원자격

    • 자격요건

      • 「군위탁생 규정」제 4조에 따라 임명된 군인으로서 각 군 참모총장 및 교육부장관의 추천을 받은 자
    • 군위탁생전형 혜택

      군위탁생전형 혜택 안내
      전형료 입학금 수업료
      2만원 전액 면제 30만원 전액 면제 재학기간내 일반학기 50%면제

      ※ 본교에서 지급하는 학비감면과 국가장학금은 등록금 범위내에서 중복 수혜가 가능하기 때문에 등록금 부담은 크게 경감됨

    • 군위탁생 지원절차

      소속부대 취학추천 신청 및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지원서 작성 동시 진행

      자비취학추천 일자 안내
      군위탁생전형 학력요건 안내
      소속부대 서울사이버대
      1. 지원 자격에 해당되는 자가 본인 인사정보체계에서 자비취학추천 직접신청 또는 소속부대 인사과(또는 인사계)에 자비취학추천 명단 등재
      2. - 육군 : 국방인사정보체계에서 온라인 신청

        지원서 제출/조회 → 지원서 접수 →자비취학추천 사이버대학 O차 선택
        → 지원정보 입력 후 제출

        - 공군, 해군, 해병대 : 부대 인사과에서 자비취학추천서 작성 후 신청

      3. 자비취학추천 신청서 군 본부에 접수 여부 확인
        (인사과 또는 군본부에 개별 확인 필수)
      4. 각 군본부에서 선발 후 교육부를 거쳐 본교로 명단 통보

        ※ 유의사항 : 국비신청은 자비취학 선발 후 이루어지므로 먼저 위 절차에 따른 자비취학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
      2. 모집기간 내 입학 관련서류 등기 우편 또는 방문 제출
      3. 합격 및 수강 신청
    • 학력요건

      군위탁생전형 학력요건 안내
      구분 학력요건
      1학년 신입학
      •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외국 검정고시 합격자는 제외)
      • 법령에 따라 고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

    전형일정

    군위탁생전형 전형일정 안내
    구분 일정 내용
    인터넷 원서접수 2017. 7. 19 (수) ~ 2017. 8. 17 (목)
    • 본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 및 전형료 납부
      (전형료 2만원 면제)
    •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소인 유효)
    합격자 발표 2017. 8. 23 (수) 오전 10시
    •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SMS)로 통보
    •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가능
    • 합격자 및 예비합격자발표
    기본등록금 납부 2017. 8. 23 (수) ~ 8. 25 (금)
    • 합격자에 한해 기본등록금 납부
    • 기본등록금(30만원) 납부
    •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및 계좌납부
    학번발급 2017. 8. 28 (월) 오후 2시
    • 기본등록금 납부자를 대상으로 학번발급
    수강신청 2017. 8. 28 (월) ~ 9. 1 (금)
    • 학생포털에서 직접 신청
    수강등록금 납부 2017. 9. 8 (금) ~ 9. 13(수)
    • 학생포털에서 신용카드 및 계좌납부
    • 최소학점(12학점)이상 신청 시 신청하신 학점에 대한 수업료납부
    • 이미 납부한 기본등록금(30만원)은 수강등록금 납부시 자동 감액 처리
    2017학년도 2학기 개강 2017. 9. 4 (월)
    • 대학포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한 강의수강

    알려드립니다

    • 첫학기 수업료는 기본등록금(30만원) + 수강등록금(수강신청학점에 따른 금액이며, 이미 납부된 기본등록금 30만원은 제외된 금액 + 입학금) 으로 구성됩니다.
    • 수강신청학점은 최소 12학점부터 18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1학점당 수업료는 78,000원)
    • 상기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집인원 및 제출서류

    모집인원

    군위탁생전형 모집인원 안내
    계열 학부 학과 1학년 신입학 2학년 편입학 3학년 편입학
    인문
    사회
    사회복지 사회복지전공 305 122 478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심리·상담 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치료학과(신설)
    사회과학 부동산학과 140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 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자유전공학부(신설) - -
    IT예술 IT·디자인 컴퓨터공학과 105 85 147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콘텐츠기획·제작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신설)
    *정보보호학과(신설)
    문화예술 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학과(피아노전공)
    합계 436 347 591
    1,348

    [2017학년도 모집 주요사항]

    • 계열 통합(인문계열, 사회계열 인문사회계열로 통합)
    • 인문사회계열에 특수치료학과 신설(신입학 및 3편입만 모집)
    • 인문사회계열에 자유전공학부 신설(신입학만 모집)
    • IT예술계열에 정보보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신설(신입학 및 3편입만 모집)
    • 학과명 변경(컴퓨터정보통신학과 컴퓨터공학과, 문화콘텐츠공학과 콘텐츠기획·제작학과)

    제출서류

    • 군위탁생전형 공통 학력증빙서류 안내
      지원학과 구분 제출서류
      전 계열/학과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
      고등학교 졸업 검정고시합격자
      • 검정고시합격증명서 1부
      외국 학교 출신자
      • 고등학교졸업증명서 원본 및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
      • 학력인정확인서 1부
      • 해외학교 학적조회 의뢰 동의서 1부
      • 모든 서류는 원본입니다.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자격증빙서류

      군위탁생전형 자격증빙서류 안내
      지원전형 제출서류
      군위탁생 전형
      • 자비취학추천공문
        (소속부대에서 신청시 교육부에서 종합하여 본교로 명단 통보)
      • 현역복무확인서 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중 택 1
      • 모든 서류는 원본입니다.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학력증빙서류 발급방법

      군위탁생전형 학력증빙서류 발급방법 안내
      구분 발급방법
      고등학교졸업증명서
      • 인근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을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우체국 민원 우편을 이용하여 신청 가능
      •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Home Edu 민원서비스를 통해 인터넷발급도 가능
      • 홈에듀 민원서비스 (공인인증서 필요, 1982년 이후 졸업자부터 가능)
      HomeEdu 바로가기
      검정고시합격증명서
      • 인근 초·중·고등학교 행정실이나 교육청 민원실에서 FAX 민원 신청 가능
      • 교육행정정보시스템의 Home Edu 민원서비스를 통해 인터넷발급도 가능
      • 홈에듀 민원서비스 (공인인증서 필요, 1983년 이후 합격자부터 가능)
      HomeEdu 바로가기
      • 모든 서류는 원본입니다.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군위탁생전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구분 발급구분 발급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http://www.nhic.or.kr)에서 발급
      • 회원가입 공인인증서 로그인 홈페이지 상단에 민원신청 개인민원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프린트 발급 출력하여 학교로 등기 발송
      국민건강보험공단 전화민원 (1577-1000) 통해 학교로 팩스 발급
      •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전화 상담사 연결 학교 팩스번호 (02-980-2345)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요청 발급 완료 학교에 수신확인
    • 보훈관련 추가제출서류 (해당자만 제출)

      군위탁생전형 보훈관련 추가제출서류 안내
      구분 수혜내역 제출서류
      보훈본인
      • 입학금 + 수업료 면제
      • 보조금 수혜기간 제한 없음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보훈자녀
      • 입학금 1회+8개 일반학기 수업료 수혜
        (집중학기 및 본교 수업연한(4년) 이후 초과학기 수혜 불가)


        ※ 타 대학에서 입학금+2개 학기 수혜 받고 입학하는 경우

        - 1신입 & 2편입: 입학금을 제외한 6개 일반학기 수혜 가능

        - 3편입 : 입학금을 제외한 4개 일반학기만 수혜 가능

        ※ 타 대학에서 입학금+8개 학기 수혜 받은 경우
        본교에서는 전액 자비 납부

        ※ 학점은행제 이수자의 경우, 1학기= 18학점으로 계산
        (소수점 이하 절사)

        - 학점은행제 70학점 이수자의 경우 [70÷18=3.89(3개학기 기이수)]

        - 1신입 & 2편입: 입학금을 제외한 5개 일반학기 수혜 가능

        - 3편입 : 입학금을 제외한 4개 일반학기만 수혜 가능

      대학수업료 등 면제대상자증명서
      제대군인본인
      (장기복무 제대군인)
      • 입학금 50% + 수업료 50% 면제
      • 입학금 1회 + 수업료는 총 8학기 한도 내에서 수혜가능

        ※ 자녀는 해당 없음

        ※ 장기 복무 제대군인은 10년 이상 현역으로 복무하고, 장교 준사관 또는 부사관으로 전역한 사람을 말합니다.

      제대군인(자녀)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알려드립니다

      • 세부 선정기준은 관계법령에 의거(보훈청 문의)
      • 상기 관련 보훈서류는 합격자 발표일인 8.23(수) 이후 발급받아 8. 24(목) 오후 5시까지 팩스(02-980-2345)로 먼저 발송하시고
        원본은 등기우편으로 8.25(금)까지 도착하도록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증명서 조회 후, 보훈대상자로 확인되시면 [입학금 + 기본수업료] 또는 [기본수업료]를 감면하여 드립니다.
        단, 보훈자녀와 북한이탈주민, 그리고 장기복무 제대군인 중, 타 대학에서 입학금 기 수혜를 받으신 경우에는 본교 입학금은 자비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 모든 제출서류는 원본을 원칙으로 함 (예외:개인사업자등록증 사본 처리)
      • 우편 접수일 경우 겉봉투에 수험번호, 지원계열/학과를 명기하도록 함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지정된 일자까지 입학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 우편 접수처
        (01133) 서울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서류담당자 앞
  • 장학혜택/등록금

    장학혜택/지급기준

    군위탁생전형 장학혜택/지급기준 안내
    장학종류 장학혜택 장학증빙서류 지급기준
    군위탁장학 입학금(30만원) 면제
    재학기간 내 일반학기 수업료의 50% 감면
    • 복무확인서 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교육부 추천공문
      (교육부에서 본교로 명단통보)
    • 위탁협약에 근거
    • 매년 9월 복무확인
      (복무확인이 안될 경우 제적처리)

    알려드립니다

    • 장학신청 및 장학증빙서류 제출자에 한하여 장학금 지급
    • 일반학기는 기존 정규학기(1학기/2학기), 집중학기는 기존 계절학기(하계/동계)임
    • 상기 장학금은 보훈(본인)·집중학기장학을 제외하고는 모두 일반학기에 한하여 지급
    장학안내 전체보기

    전형료/등록금

    • 군위탁생전형의 경우 입학시 우선 입학금 30만원이 면제됩니다.
    • 또한 재학기간 동안 수업료 50%의 장학금 혜택을 드립니다.
    • 즉, 1학점당 39,000원으로 사이버대학 최저 수준의 수업료로 학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군위탁생전형 전형료/등록금 안내
    전형료 입학금 수업료 (1학점 당 78,000원)
    장학률(%) 12학점 신청 시 15학점 신청 시 18학점 신청 시
    20,000
    (면제처리)
    300,000
    (면제처리)
    50% 468,000 585,000 702,000
    • 음악학과는 피아노 실습과목을 수강하실 경우 입학금 및 수업료 이외에 실습기자재비(150,000원)을 추가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납부방법/일정

    군위탁생전형 납부방법/일정 안내
    구분 금액 및 방법 일정
    기본등록금 300,000 합격자발표 직후 납부기간 내 납부
    수강등록금 수강신청학점에 따른 수업료
    (━) 납부한 기본등록금(300,000원)
    수강신청 확정 후 납부기간 내 납부
    입학금 300,000 (면제처리)
    • 첫학기 수업료는 기본등록금(30만원) + 수강등록금(수강신청학점에 따른 금액이며, 이미 납부된 기본등록금 30만원은 제외된 금액+ 입학금) 으로 구성됩니다.
    • 수강신청학점은 최소 12학점부터 18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1학점당 수업료는 78,000원.)
  • 전형방법/유의사항

    전형방법

    • 전형자료 평가기준

      일반전형 전형자료 평가기준 안내
      평가항목 평가기준 반영비율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학과 지원 동기와 본 대학을 선택하게 된 이유 70%
      입학 후 대학생활계획, 직장생활과 학업 병행계획, 진로계획, 자기발전계획 등
      학업준비도검사(적성평가) 자율성, 유능성, 관계성, 안정성, 보상민감성, 인내력 등을 검사 30%
      총계 100%

      알려드립니다

      • 음악학과(피아노전공)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평가 시, 지원자의 피아노연주 기초소양능력을 확인합니다.
      • 입시지정곡은 자유곡(고전소나타 빠른악장, 바흐작품, 낭만시대 작품 권유. 작곡가는 무관하며 체르니 및 하농스케일과 같은 연습곡은 지양)이며,
        지원서 4단계에서 동영상파일을 업로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동점자 처리기준

      일반전형 동점자 처리기준 안내
      우선순위 항목
      1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총점 우수자
      2 학업준비도검사(적성평가) 총점 우수자
      3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평가항목 중 논리성 부문 우수자

    추가합격자 선발

    •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예비합격자 중에서 추가합격자를 전형성적순으로 선발함
    • 지원서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도록 함
    • 지원서상에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 차순위자에게 합격기회를 이양함

    위탁생 유의사항

    • 산업체/군/중앙부처공무원 위탁생의 경우 본인 의사로 해당 산업체를 퇴직하거나 전역할 경우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단,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산업체를 퇴직 또는 이직, 전직한 경우, 산업체의 도산이나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이직․전직한경우, 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교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 적용)
    • 입학 당시 1학기 신·편입생을 포함하여 매년 9월(연 1회, 9월 신입생은 익년도 9월)을 기준으로 군위탁생 재직여부조사를 실시하며, '복무확인서‘ 또는 ‘공적증명서’ 미제출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및 제적처리는 군위탁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함
    • 군위탁생이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본인의 원에 의하여 전역을 한 경우에는 심의절차없이 제적 처리함
    • 군위탁생이 재입학하는 경우, 복무여부를 확인하여 전역한 경우는 복무 기준 미충족으로 재입학이 불가함

    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종합)성적 60점 미만자(백분위 점수)는 모집정원에 상관없이 불합격되며, 모집정원에 따라서는 합격 점수라도 고득점 및 동점자 처리기준에 따라 당락이 결정됨

    • 지원서를 작성할 때 착오, 누락, 오기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지원 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가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이 경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음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학적이 가능함 (단, 타 대학이 복수 지원, 이중 학적이 허용하는지는 해당대학에 확인필요)

    • 입학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접수기간과 납부기간에 서류를 미제출하거나 전형료를 미납한 경우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 이미 입학금 및 수업료를 납입한 자가 입학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서명한 입학포기원을 학기개시일전까지 입학관리본부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입학포기 혹은 제적에 따른 등록금의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반환함.

    • 지원서에 주소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등 연락두절로 인하여 불합격 처리되어도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신편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학기에 휴학할 수 없음. 단 군휴학, 질병휴학(진단서 4주이상)은 예외로 함

    • 산업체/군/중앙부처공무원 위탁생 유의사항

      - 산업체/군중앙부처공무원 위탁생의 경우 본인 의사로 해당 산업체를 퇴직하거나 전역할 경우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단,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산업체를 퇴직 또는 이직․전직한 경우, 산업체의 도산이나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이직․전직한경우, 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교 산업 체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 적용)

      - 입학 당시 1학기 신·편입생을 포함하여 매년 9월(연 1회, 9월 신입생은 익년도 9월)을 기준으로 위탁생 재직여부조사를 실시하며, 공적증명서 미제출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및 제적처리는 위탁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함

      - 산업체위탁생이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본인의 원에 의하여 이직·전직 또는 퇴직을 한 경우에는 심의절차없이 제적 처리함(다만, 이직·전직 후 3개월 이내 전직 산업체의 장과 계약하는 경우는 예외로 함)

      - 산업체위탁생이 재입학하는 경우, 재직여부를 확인하여 산업체에 근무하지 않는 경우는 재직 기준 미충족으로 재입학이 불가함

    • 제출한 증빙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최소 경비로 책정된 입학 전형료는 고등교육법 관련 규정을 준수함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 입학생의 장학금 지급에 대해서는 본교 장학 규정에 따름

    입학 상담 및 문의

    • 전    화 : 02-944-5000 (원격지원 24시까지)
    • 이메일 : apply@iscu.ac.kr
    • 주    소 : (우)01133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