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탁생전형

  • 서울사이버대학교 페이스북
  • 서울사이버대학교 트위터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스토리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톡
  •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 SNS공유 닫기

01지원자격

자격요건

  • 「군위탁생 규정」제 4조에 따라 임명된 군인으로서 각 군 참모총장 및 교육부장관의 추천을 받은 자
  • 재직확인 서류제출
    • 연 2회(2월, 8월) 재직확인 실시(복무확인서 제출 필수)
정원외입학취학추천 신청일자 안내

학력요건

군위탁생전형 학력요건 안내 | 1학년 신입학 학력요건 정보를 제공한다
구분 학력요건
1학년 신입학
  •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 기타 법령에 의하여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02모집일정

전형일정 안내 | 인터넷원서접수,학격자발표,기본등록금납부,학번발급,수강신청,수강등록금납부,개강 정보를 알려준다
구분 일정 내용
온라인 원서접수 6. 1(토) ~ 7. 11(목)
  • 본교 입학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 및 전형료 납부(2만원)
  • 지원서는 온라인 접수만 가능(PC, 모바일)
입학서류 제출 6. 1(토) ~ 7. 11(목)
  • 기간내 입학서류 온라인, 등기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소인유효)
합격자 발표 7. 17(수)
  • 입학홈페이지, 문자메시지(SMS) 통보
  • 합격 여부는 입학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야 함
기본등록금 납부 7. 17(수) ~ 7. 19(금)
  • 합격자에 한해 기본등록금(30만원) 납부
  • 입학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및 네이버페이, 계좌납부
학번 발급 7. 24(수) 오후 2시
  • 기본등록금 납부자를 대상으로 발급
수강신청 7. 26(금) ~ 7. 31(수)
  • 학생포털에서 직접 신청
수강등록금 납부 8. 7(수) ~ 8. 13(화)
  • 학생포털에서 신용카드 및 계좌납부
  • 최소학점(12학점)이상 신청 시 신청하신 학점에 대한 수업료납부
  • 이미 납부한 기본등록금(30만원)은 수강등록금 납부시 자동 감액 처리
개강 9. 2(월)
  • 학생포털에서 공인인증서 또는 스마트인증 로그인 통한 강의수강
알려드립니다
  • 첫학기 수업료는 기본등록금(30만원)+수강등록금(수강신청학점에 따른 금액이며, 이미 납부된 기본등록금 30만원은 제외된 금액)+실입학비용(99,000원)으로 구성됩니다.
  • 수강신청학점은 최소 12학점부터 18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1학점당 수업료는 78,000원)
  • 상기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03모집인원

모집인원 | 계열,대학,학과(전공),신입,2학년편입,3학년편입 정보를 보여준다
전형계열대학학과(전공)신입2학년 편입3학년 편입
군위탁미래창의융합사회복지대학사회복지 / 노인복지 / 복지경영 / 아동복지1,8041,6612,709
심리·상담대학상담심리 / 가족코칭상담 / 군경상담 / 특수심리치료
사회과학대학부동산 / 법무행정 / 보건행정 / 한국어문화 / 안전관리
융합경영대학경영 / 글로벌무역물류 / 금융보험 / 세무회계 / AI서비스마케팅
공과대학컴퓨터공학 / 빅데이터·정보보호 / 전기전자공학 / 기계제어공학 / 인공지능
디자인대학멀티미디어디자인 / 건축공간디자인 / 웹문예창작 / 뷰티디자인
음악대학피아노 / 성악
문화예술대학문화예술경영 / 실용음악 / 음악치료
미래융합인재대학온라인커머스/ 통합건강관리 / 회화·공예 / 모델연기 / 실용영어
국방융합대학드론·로봇융합 / 방위산업·국방경영 / 통일안보북한
AI융합대학AI크리에이터 / AI부동산빅데이터 / AI스마트팜
소 계 1,804 1,661 2,709
합 계 6,174
알려드립니다
  • 2024년 신설 대학 : 음악대학, AI융합대학
  • 2024년 신설 학과 : AI서비스마케팅학과, 실용영어학과,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 AI스마트팜학과
  • 대학 및 학과명, 소속 변경 : AI·소프트웨어전공→인공지능학과(공과대학으로 이동), 피아노과 및 성악과(음악대학으로 이동), 국제협력·북한전공→통일안보북한학과, 국방관리학과 및 국방기술학과→방위산업·국방경영학과(통합), 1인방송크리에이터전공→AI크리에이터학과(AI융합대학으로 이동), 미래융합인재학부 및 국방융합학부→대학으로 변경 및 소속 전공을 학과로 변경
  • 2024학년도 하반기 1차 모집은 상반기 모집 후 발생한 결원에 대해 진행됩니다.

04장학혜택

군위탁 장학혜택 | 장학종류,장학혜택,장학증빙서류,지급기준 정보를 보여준다.
장학구분 장학혜택 지급기준
군위탁장학 재학기간 내 일반학기 수업료 50%
  • 위탁협약에 근거
  • 연 2회(2월, 8월) 재직확인(미확인시 제적)
  • 직전 일반학기 성적 2.0 이상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장학혜택 : “나라사랑장학”
  • 대상 : 부사관 이상 재직군인의 배우자 및 직계가족(부모 및 자녀 등)
  • 혜택 : 재학기간내 일반학기 수업료의 30% 감면
  • 매 일반학기 소정기간 내 신청한 자
알려드립니다
  • 장학신청 및 장학증빙서류 제출자에 한하여 장학금 지급
  • 상기 장학금은 보훈(본인)·집중학기장학을 제외하고는 모두 일반학기에 한하여 지급

05전형료/등록금

  • 군위탁생전형의 경우 재학기간 동안 일반학기 수업료 50%의 장학금 혜택을 드립니다.
  • 즉, 1학점당 39,000원으로 사이버대학 최저 수준의 수업료로 학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군위탁생전형 전형료/입학금/등록금 안내 | 전형료,입학금,등록금의 금액정보를 보여준다
구분 금액(원) 비고
전형료 20,000(면제처리) ·입학전형 소요비용
등록금 수강신청 최저 12학점 기준
50% 장학 적용 시
등록금 468,000(학점당 39,000)
·수강신청 최저 12학점 기준
등록금 936,000(학점당 78,000)
※장학금 반영 이전 금액
실입학비용 99,000 ·입학금 전면 폐지에 따른 실입학비용은 입학 첫 학기 수업료Ⅱ로 징수하되, 국가장학금 신청자(Ⅰ·Ⅱ유형 통합신청)에 한하여 우선감면 또는 납부 후 환불 예정
※ 교육지원대상자(보훈대상자, 북한이탈주민)는 해당장학으로 지원
※ 외국인은 국가장학 지원 제외
  •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는 실습과목 선택수강시 등록금 외에 소정의 실습비를 추가로 납부하게 됩니다.
  • 향후 교육부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06제출서류

  • 모든 제출서류는 원본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외:개인사업자등록증 사본 처리)
    우편 접수일 경우 겉봉투에 수험번호, 지원계열/학과(전공)를 명기하도록 합니다.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 우편 접수처 : (01133) 서울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서류담당자 앞

학력증빙서류

공통 학력증빙서류 안내 | 학력증빙서류에 대한 내용을 지원학과,구분,제출서류 항목 정보를 보여준다
지원학과(전공) 구분 제출서류
전 계열/학과(전공)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부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외국 고등학교 졸업자
상세보기
  •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1부
  • 아포스티유/영사공증/학력인정확인서 중 택1
  • 외국학교 학적조회 의뢰 동의서
  • 외국학교 자격심사 신청서
  • 한글번역공증본(영어로 표기된 서류는 생략 가능)
학적조회의뢰동의서 작성하기
  • 학력증빙서류는 원본제출이 원칙이며, 3개월이내 발급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 지원 학년에 맞는 학력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상위교육기관의 학력서류로 지원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서류로 지원자격요건 확인이 어려울 경우 추가 서류를 소명 자료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빙서류

군위탁생전형 제출서류 안내 | 군위탁생전형의 제출서류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전형 제출서류 신청방법
군위탁생 전형 정원외입학취학추천
(개인별로 부대에서 신청)
  1. 1. 지원 자격에 해당되는 자가 정원외입학취학추천 공문 신청
    1. 육군 : 국방인사정보체계 로그인 → 기본권한 → 인사관리 → 지원서/심의관리 → 지원서접수

       → 2024년 전반기 정원외입학취학추천접수(사이버대학 O차)

    2. 공군·해군·해병대 : 부대 인사과에서 정원외입학취학추천서 작성 후 신청
  2. 2. 정원외입학취학추천 신청서 군 본부에 접수 여부 확인
    (인사과 또는 군본부에 개별 확인 필수)
  3. 3. 각 군본부에서 선발 후 교육부를 거쳐 본교로 명단 통보

※ 유의사항 : 국비신청은 정원외입학취학추천 선발 후 이루어지므로 먼저 위 절차에 따른 정원외입학취학추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 자격증빙서류는 해당 모집기간내 발급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 제출된 서류로 자격요건 확인이 어려울 경우 추가 서류를 소명 자료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출방법

제출방법 안내 | 제출방법에 대한 내용을 구분, 내용 항목 정보를 보여준다
구분 내용
온라인제출
  • 온라인으로 즉시 제출 가능
    (※ 일부 서류는 온라인 발급이 안되니 우편 또는 방문 제출 하셔야 합니다.)
    학력서류는 온라인 즉시제출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간편합니다.
방문제출
  • 지원마감일까지 방문하여 제출
    서울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
우편제출
  • 아래 주소로 지원마감일까지 등기우편 제출 (※ 마감일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
    [보내실 곳] 01133 서울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서류담당자 앞
  • 우편, 방문, 온라인의 방법을 혼합하여 제출하셔도 됩니다.
  • 서류 제출이 확인되면 제출 완료처리 후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 개명으로 인하여 증명서 이름과 현재 이름이 다를 경우, 주민등록초본 등 개명증빙서류를 추가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07전형방법

평가항목 및 배점

평가항목 및 배점 안내 | 평가항목에 따른 평가기준 및 반영비율을 보여준다
평가항목 평가기준 반영점수
학업준비도검사(적성 평가) 자율성, 유능성, 관계성, 정서적안정성, 인내력, 인터넷활용능력 등 30점
학업계획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등 70점
총점 100점

※ 학업준비도검사(적성 평가)의 경우 1회 응시하여 30분 이내 작성 완료, 응시 후 수정불가

동점자 처리기준

동점자 처리기준 안내 | 우선순위에 따른 동점자 처리기준 정보를 보여준다
우선순위 항목
1 학업계획 총점 우수자
2 연장자

08추가합격자 선발

  •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예비합격자 중에서 추가합격자를 입학 전형 성적순으로 선발합니다.
  • 지원서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도록 합니다.
  • 지원서상에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연락 3회 이상 두절) 차순위자에게 합격기회를 이양합니다.

09위탁생 유의사항

  • 위탁생이 위탁기관을 퇴직(전역)·이직·전직할 경우 제적처리 됩니다.
    • 다만, 위탁생이 본인의 원에 의해 타 산업체로 이직ㆍ전직한 경우 이직ㆍ전직 후 3개월 이내에 대학의 장이 새로운 산업체의 장과 계약을 체결한 경우 학업 유지가 가능하며, 산업체의 도산, 구조조정 등 비자발적 퇴사로써 6개월 이내에 타 산업체로 이직하고, 이직한 산업체의 장이 대학과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학업 유지 가능
    • 이직기간은 4대 보험 등 공적 증명서상의 상실일과 취득일 기간으로 산정됨
  • 위탁생은 매학기 시작 전월(2월, 8월)까지 공적증명서를 제출하여 위탁기관 재직(복무)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공적증명서 미제출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및 제적처리는 위탁생 본인이 감수해야 함)
    • 산업체위탁생: 4대 사회보험 가입자 자입내역확인서 1부 (8월 재직확인 시 전년도 원천징수영수증을 추가 제출해야 함)
    • 공무원위탁생: 재직증명서 1부
    • 군위탁생: 복무확인서 1부
    • 신·편입학생의 경우 입학원서 접수 시 제출한 서류로 대체
  •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산업체를 퇴직(전역) 또는 이직·전직한 경우, 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교 산업체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입학 시점(매년 3.1, 9.1.)에도 당연 산업체에 재직 중이어야 합니다.
  • 휴학·재입학·제적, 성적, 출결 등 교육과정 운영 및 학사운영 전반적인 사항은 학칙에 따라 운영합니다. (단, 재입학하는 경우 재직여부를 확인하여 산업체(군)에 근무(복무)하지 않는 경우는 재직 기준 미충족으로 재입학이 불가함)

10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종합)성적 60점 미만자(원점수)는 모집정원에 상관없이 불합격 처리되며, 모집정원에 따라서는 합격 점수라도 고득점 및 동점자 처리기준에 따라 당락이 결정됨
  • 지원서 작성 시 각종 정보의 착오, 누락, 오기, 접수기간 서류 미제출, 납부기간 전형료 미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의 귀책사유는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지원자 본인의 합격여부는 입학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확인해야 하며, 합격여부 미조회로 인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지원 자격 미충족, 대학수학능력시험 부정행위, 제출서류(입학원서 포함)의 허위기재‧위변조‧부정행위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입학한 후에라도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하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음
    - 재입학 2회 이상인 자 중 최종 제적된 자, 퇴학의 징계처분을 받은 자, 학칙 제60조에 따라 학위 수여가 취소된 자, 본교의 학적을 소지한 자는 입학할 수 없음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학적이 가능함(단, 타 대학이 복수 지원, 이중 학적이 허용하는지는 해당대학에 확인필요)
  • 입학 전형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이미 등륵금을 납입한 자가 입학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서명한 입학포기원을 학기개시일 전까지 입학관리본부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환불받을 수 있으며, 입학포기 혹은 제적에 따른 등록금의 반환은 학칙 제37조에 의거하여 반환함
  • 입학 지원 시 본교 학칙을 참고하여 학생으로서의 준수사항에 대해 확인하여야 함 (학칙은 본교 대학홈페이지 참고)
  • 신편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 학기에 휴학할 수 없음. 단 군휴학, 질병휴학(진단서 4주 이상)은 예외로 함
  • 모든 증빙서류는 원본 제출이 원칙이며(사본제출 가능함이 표시된 서류는 예외),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학력서류 상 이름과 현재 이름이 다른 경우 개명증빙서류(주민등록초본, 기본증명서, 귀화증명서 등)를 추가 제출해야 함
  •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 지원자는 「개인정보보호법」제22조의2에 의거, 서식자료실에 안내된 법정대리인 동의서(법정대리인 작성)를 함께 제출해야 함
  • 최소 경비로 책정된 입학 전형료는 고등교육법 관련 규정을 준수함
  • 본 대학은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에서 규제하고 있는 선행학습 관련사항과 무관한 입학전형을 시행하고 있음
  • 입학생의 장학금 지급에 대해서는 본교 장학 규정에 따름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11입학 상담 및 문의

  • 전 화02-944-5000 (원격지원 24시까지)
  • 이메일apply@iscu.ac.kr
  • 주 소(우)01133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