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신일학원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지원서 작성 1등 서울

입학상담 게시판

여러분의 궁금증을 빠르고 정확하게 해결해 드립니다.

원격지원 요청 전화상담 가능(원서 작성 중 개인PC 기능 오류 등의 문제)
개인정보 및 지원자 본인 확인이 필요한 지원취소, 결제오류, 환불 등의 문의는 유선(02-944-500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작성일 2026.06.25 16

반갑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을 다니고, 내 인생이 달라졌다!

모두를 위한 대학!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입니다.


두 개의 학사학위를 보유하신 경우에는 어느 학사학위 정보를 입력하셔도 지원 가능합니다.

다만, 타 대학에 3학년으로 편입하여 졸업한 학교의 성적증명서에 이전 대학에서 이수한 성적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이전 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제출 서류를 간소화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 학사학위를 취득한 대학의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기준으로 제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취득학점은 학위 취득에 인정된 총 취득학점(140학점 이상)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다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6년 하반기 1차 신·편입생 모집은 2026년 6월 1일(월)부터 2026년 7월 16일(목)까지 진행됩니다.

☎ 대표번호 : 02-944-5000

▶ 카카오톡상담 : 카카오 상담 바로가기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49개 학과(전공)을 개설하고,
가장 많은 장학금을 지급하며, 가장 많은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대학알리미 기준)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소중한 꿈을 꼭 이루시길 응원합니다!

☞ 입학에서 졸업까지(학사 안내) [바로가기]

☞ 지원서 작성하기 [바로가기]

질문글

3학년 편입 준비하고 있는데요.

작성자 최*서 작성일 2026.06.25


학사학위가 2개에요.

첫번째는 일반으로 입학해서 졸업해 취득한 학사이고
두번째는 3학년으로 타 학교 타 학과로 편입학졸업해 취득한 학사입니다.

이런 경우, 지원서에 대학정보를 어느 학교로 적어야 하나요?

그리고 만약 3학년 편입학한 학교를 적어 넣는다면 두번째 학교에서 수업들어 취득한 학점이 70학점인데 70학점으로 적어야 하나요?
아니면 그냥 총 취득학점 140학점으로 적어야 하나요?

최종학교. 140학점으로 적어넣었다가 확실하게 여쭤보고 적어 넣어야 할 것같아 급히 문의 드립니다.




support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4시까지 원격 지원이 가능합니다.
상담문의 02.944.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