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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체위탁생전형(중앙부처공무원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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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자격 및 전형일정

    산업위탁생 제도란?

    • 위탁생 제도 개관

      • 본교와 위탁교육 협력협정을 맺고 있는 산업체 임직원 또는 중앙부처공무원·지자체공무원이 입학하여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본교와 위탁교육 협력협정이 체결된 교육청 산하 초중고교 교직원도 포함됨)
      산학협력 체결 산업체/기관 검색

    지원자격

    • 자격요건

      • 본교와 산학협력협정을 체결하고 있는 산업체에 소속된 자 또는 중앙부처공무원으로서 4대보험 및 국가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한 증빙서류 등 공적증명서(원본)로 해당 산업체의 재직확인이 가능한 자
    • 학력요건

      일반전형 지원자격 안내 | 2학년편입학,3학년편입학에 따라 학력요건 정보를 제공한다
      구분 학력요건
      2학년 편입학
      •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 4년제대학교 졸업(예정)자
      • 4년제대학교에서 1학년(2개 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
      •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취득한 학점이 35학점 이상인 자
      • 기타 법령에 의하여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 외국의 4년제대학교 학생으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4이상 취득한 자
        (이를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함)
      • 외국의 2,3년제 전문대학 졸업자로서 준학사학위 소지자
      3학년 편입학
      •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 4년제대학교 졸업(예정)자
      • 4년제대학교에서 2학년(4개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
      •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취득한 학점이 70학점 이상인 자
      • 기타 법령에 의하여 전 각 호의 해당자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된 자
      • 외국의 4년제대학교 학생으로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최저학점의 1/2이상 취득한 자
        (이를 증빙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함)
      • 외국의 2,3년제 전문대학 졸업자로서 준학사학위 소지자

    전형일정

    전형일정 안내
    구분 일정 내용
    인터넷 원서접수 6. 1 (화) ~ 7. 10 (금)
    • 본교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작성 및 전형료 납부
      (전형료 2만원)
    •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소인 유효)
    합격자 발표 7.16 (목)
    • 이메일 및 문자메시지(SMS)로 통보
    •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 가능
    • 합격자 및 예비합격자발표
    기본등록금 납부 7.16 (목) ~ 7. 20 (월)
    • 합격자에 한해 기본등록금 납부
    • 기본등록금(20만원) 납부
    •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및 계좌납부
    학번발급 미정
    • 기본등록금 납부자를 대상으로 학번발급
    수강신청 미정
    • 학생포털에서 직접 신청
    수강등록금 납부 미정
    • 학생포털에서 신용카드 및 계좌납부
    • 최소학점(12학점)이상 신청 시 신청하신 학점에 대한 수업료납부
    • 이미 납부한 기본등록금(20만원)은 수강등록금 납부시 자동 감액 처리
    개강 8. 31 (월)
    • 대학포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한 강의수강

    알려드립니다

    • 첫학기 수업료는 기본등록금(20만원) + 수강등록금(수강신청학점에 따른 금액이며, 이미 납부된 기본등록금 20만원은 제외된 금액 + 입학금) 으로 구성됩니다.
    • 수강신청학점은 최소 12학점부터 18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1학점당 수업료는 78,000원)
    • 상기 일정은 본교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모집인원 및 제출서류

    모집인원

    산업체위탁전형 모집인원 안내 | 학과별 모집인원에 대한 내용을 보여준다.
    계열 대학 학과 신입 2학년 편입 3학년 편입
    미래창의융합 사회복지 사회복지전공 - - -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학과명변경)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심리·상담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학과명변경)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사회과학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융합경영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미래융합인재
    글로벌개발협력전공
    소프트웨어융합전공
    커리어코칭전공(신설)
    국방융합관리전공(신설)
    온라인커머스전공(신설)
    공과 컴퓨터공학과 -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신설)
    디자인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학과명변경)
    문화예술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신설)
    합계 - - -
    -

    [2020학년도 모집 주요사항]

    • 계열 변경 : 2개 계열(인문사회계열, IT·디자인·예술계열) → 1개 계열(미래창의융합계열)
    • 신설학과 및 전공 : 기계제어공학과, 음악치료학과, 커리어코칭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신입학 및 별도 3편입만 모집)
    • 학과·전공명 변경 : 복지시설경영전공 → 복지경영전공, 문예창작학과 → 웹·문예창작학과, 가족상담학과 → 가족코칭상담학과

    제출서류

    • 일반전형 공통 학력증빙서류 안내 | 구분별 제출서류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학과 구분 제출서류
      전 계열/학과 대학 졸업(예정)자 및 수료자
      • 전적대학 졸업(예정)증명서 또는 수료증명서 1부
        ※ 수료증명서는 4년제 대학교 출신에만 해당
        ※ 수료증명서 : 재학·제적·휴학증명서로 대체 가능
      •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1부
      학점은행제 학습자
      • 학점인정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 성적증명서 1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
      외국인 학생 및
      외국학교 출신자
      • 전적대학 졸업(수료)증명서, 성적증명서와
        이에 대한 한글 번역 공증본 각 1부
      • 학력인정확인서 1부
      • 해외학교 학적조회 의뢰 동의서 1부
    • 대학 학력증빙서류 온라인제출 안내

      온라인 즉시제출

      • 본교에서는 편입학 지원자들의 서류 제출 편의성을 위해, 대학교 학력증빙서류와 관련하여 온라인서류 즉시제출시스템을 개발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즉, 대학교 학력증빙서류(대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수료증명서 등)의 경우 출력 및 등기우편 발송, 방문제출 등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 이를 위해 지원서 작성과정에서 출신 대학정보를 정확히 입력 저장한 경우에만 진행 가능합니다.
        물론, 해당 출신대학이 ‘써트피아’ 또는 ‘웹민원’ 기관의 학력증빙서류 온라인 발급서비스를 제공받는 대학이어야 합니다.
      • 본교 편입생 [온라인 즉시제출]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경우입니다.
      • 첫째, 해당 출신대학이 서비스가능대학임에도, 본인의 학적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해당 졸업년도가 서비스 가능시점이 아닌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출신대학에 문의 후 진행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 둘째, 해당 출신대학이 온라인발급 서비스대학이 아닌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대학 자체발급시스템을 통하거나 또는 해당학교에 직접 방문하시어 발급받아야 합니다.
        물론 인근 주민센터에서 팩스민원을 통해 발급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온라인 즉시제출]버튼은 나타나지 않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온라인 발급후 본교로 우편제출

      • 해당출신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후 증명서 발급 메뉴를 통하여 발급이 가능합니다.
      • 또는 해당출신대학과 서비스 연계된 사이트를 선택하시면 결제 이후 온라인증명발급이 가능합니다.
      • 아래 [써트피아] 나 [웹민원] 싸이트 등에서 출신대학을 검색하여 서비스 가능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해당 사이트에서 졸업(수료)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를 발급, 출력하신 후에는 프린트 원본을 본교로 등기우편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아래의 공인된 사이트에서 발급과 동시에 본교 이메일 전송도 가능합니다.
      • 물론, 인근동사무소에서 팩스민원발급 또한 가능합니다. 온라인발급이 어려울 경우에는 팩스민원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모든 서류는 원본입니다.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
      • [보내실 곳] 우편번호 01133 서울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 (입학서류재중)
    • 자격증빙서류

      산업체위탁생전형 자격증빙서류 안내 | 산업체위탁생전형의 제출서류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전형 제출서류
      산업체위탁생전형 공적증명서 1부
    • 공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산업체위탁생전형 공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 건강보험자격득실,국민연급가입증명,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에 대한 발급방법 정보를 제공한다
      구분 발급구분 발급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http://www.nhic.or.kr)에서 발급
      • 회원가입 공인인증서 로그인 홈페이지 상단에 민원신청 개인민원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프린트 발급 출력하여 학교로 등기 발송
      국민건강보험공단 전화민원 (1577-1000) 통해 학교로 팩스 발급
      •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 전화 상담사 연결 학교 팩스번호 (02-980-2345)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요청 발급 완료 학교에 수신확인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http://www.nps.or.kr)에서 발급
      • 홈페이지 방문 홈페이지 상단에 민원신청 개인민원 조회/증명 가입증명서 (국/영문) 클릭 공인인증서 로그인 프린트 발급 출력하여 학교로 등기 발송
      국민연금공단 전화민원 (국번없이1355) 통해 학교로 팩스 발급
      • 국민연금공단으로 전화 상담사 연결 학교 팩스번호 (02-980-2345)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발급 요청 발급 완료 학교에 수신확인
      고용보험자격 이력내역서 고용보험 인터넷 서비스 홈페이지(http://www.ei.go.kr)에서 발급
      • 홈페이지 방문 회원가입 로그인 공인인증서 등록 개인서비스 조회 고용보험 가입이력 고용보험 자격이력 내역서 출력
      • 공인인증서 사전준비(국민건강보험공단 및 은행에 방문하여 발급)
      • 로그인시 반드시 “인증서로그인”을 해야 함(일반로그인은 발급불가)
      • 공적증명서는 상기 3개 서류 중 택1하여 제출
      공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다운로드
    • 보훈관련 추가제출서류 (해당자만 제출)

      일반전형 보훈관련 추가제출서류 안내 | 보훈인의 구분에 따라 수혜내역 및 제출서류정보를 보여준다
      구분 수혜내역 제출서류
      보훈본인
      • 입학금 + 수업료 면제
      • 보조금 수혜기간 제한 없음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보훈자녀
      • 입학금 1회+8개 일반학기 수업료 면제 가능(타 대학 수혜이력 합산)
      • ※ 집중학기 및 본교 수업연한(4년) 이후 초과학기 면제 불가

        ※ 개인별 면제 가능 여부는 대학수업료등 면제대상자증명서 참고

      대학수업료 등 면제대상자증명서
      제대군인본인
      (장기복무 제대군인)
      • 입학금 50% + 수업료 50% 면제
      • 입학금 1회 + 수업료는 총 8학기 한도 내에서 수혜가능

        ※ 자녀는 해당 없음

        ※ 장기 복무 제대군인은 10년 이상 현역으로 복무하고, 장교 준사관 또는 부사관으로 전역한 사람을 말합니다.

      제대군인(자녀)교육지원대상자 증명서

      알려드립니다

      • 세부 선정기준은 관계법령에 의거합니다.(보훈청 문의)
      • 증명서 조회 후, 보훈대상자로 확인되시면 [입학금 + 수업료] 또는 [수업료]를 감면하여 드립니다.
        단, 보훈자녀와 북한이탈주민, 그리고 장기복무 제대군인 중, 타 대학에서 입학금 기 수혜를 받으신 경우에는 본교 입학금은 자비로 납부하셔야 합니다.
      • 모든 제출서류는 원본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외:개인사업자등록증 사본 처리)
      • 우편 접수일 경우 겉봉투에 수험번호, 지원계열/학과를 명기하도록 합니다.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
        지정된 일자까지 입학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우편 접수처
        (01133) 서울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서류담당자 앞
  • 장학혜택/등록금

    장학혜택/지급기준

    산업체위탁생전형 장학혜택/지급기준 안내 | 장학혜택,장학증빙서류,지급기준 정보를 제공한다
    장학종류 장학혜택 장학증빙서류 지급기준
    산업체
    위탁장학
    입학금(30만원) 면제
    각 기관의 위탁협약에 따른 재학기간 내 일반학기에 장학금을 지급
    • 공적증명서
    •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고용보험자격이력내역서 3중 택1
      단, 공무원은 재직증명서로 갈음가능
    • 위탁협약에 근거
    • 매년 9월 재직확인
      (재직확인이 안될 경우 제적처리)
    • 직전 일반학기 성적 2.0 이상

    알려드립니다

    • 장학신청 및 장학증빙서류 제출자에 한하여 장학금 지급
    • 일반학기는 기존 정규학기(1학기/2학기), 집중학기는 기존 계절학기(하계/동계)임
    • 상기 장학금은 보훈(본인)·집중학기장학을 제외하고는 모두 일반학기에 한하여 지급
    장학안내 전체보기

    전형료/등록금

    • 산업체위탁생전형의 경우 입학시 우선 입학금 30만원이 면제됩니다.
    • 또한 재학기간 동안 위탁협약에 따른 장학금 혜택을 드립니다.
    산업체위탁생전형 전형료/등록금 안내 | 전형료,입학금,학점에 따른 수업료 정보를 제공한다.
    전형료 입학금 수업료 (1학점 당 78,000원)
    장학률(%) 12학점 신청 시 15학점 신청 시 18학점 신청 시
    20,000
    (면제처리)
    300,000
    (면제처리)
    위탁협약에 따름 936,000
    (━)위탁협약에 따른 장학금
    1,170,000
    (━)위탁협약에 따른 장학금
    1,404,000
    (━)위탁협약에 따른 장학금
    •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는 실습과목 선택수강시 등록금 외에 소정의 실습비를 추가로 납부하게 됩니다.
    • 입학금은 본교 등록금심의위원회에서 결정되며, 향후 교육부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납부방법/일정

    산업체위탁생전형 납부방법/일정 안내 | 산업체위탁생전형의 금액 및 방법,일정 정보를 제공한다
    구분 금액 및 방법 일정
    기본등록금 200,000 합격자발표 직후 납부기간 내 납부
    수강등록금 수강신청학점에 따른 수업료
    (━) 납부한 기본등록금(200,000원)
    수강신청 확정 후 납부기간 내 납부
    입학금 300,000 (면제처리)
    • 첫학기 수업료는 기본등록금(20만원) + 수강등록금(수강신청학점에 따른 금액이며, 이미 납부된 기본등록금 20만원은 제외된 금액+ 입학금) 으로 구성됩니다.
    • 수강신청학점은 최소 12학점부터 18학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1학점당 수업료는 78,000원.)
  • 전형방법/유의사항

    전형방법

    • 전형자료 평가기준

      일반전형 전형자료 평가기준 안내 | 평가항목에 따른 평가기준 및 반영비율을 보여준다
      평가항목 평가기준 반영비율
      적성 평가(학업준비도검사) 자율성,유능성, 관계성, 정서적안정성, 관계민감성, 인내성 등 30%
      학업계획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 등 70%
      총 점 100%

      ※ 적성평가의 경우 1회 응시하여 30분 이내 작성 완료, 응시 후 수정불가

    • 동점자 처리기준

      일반전형 동점자 처리기준 안내 | 우선순위에 따른 동점자 처리기준 정보를 보여준다
      우선순위 항목
      1 학업계획 총점 우수자
      2 적성평가(학업준비도검사) 총점 우수자

    추가합격자 선발

    •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로 인한 결원이 발생될 경우에는 예비합격자 중에서 추가합격자를 전형성적순으로 선발함
    • 지원서상에 추가합격 통보가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도록 함
    • 지원서상에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연락두절로 인하여 추가합격 통지가 불가능할 경우 차순위자에게 합격기회를 이양함

    위탁생 유의사항

    • 산업체/중앙부처공무원 위탁생의 경우 본인 의사로 해당 산업체를 퇴직할 경우 입학취소 또는 제적처리 됨 (단,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산업체를 퇴직 또는 이직․전직한 경우, 산업체의 도산이나 구조조정으로 인한 직권면직 등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퇴직하거나 타 산업체로 이직․전직한 경우, 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교 산업체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 적용)
    • 입학 당시 1학기 신·편입생을 포함하여 매년 9월(연 1회, 9월 신입생은 익년도 9월)을 기준으로 위탁생 재직여부조사를 실시하며, 공적증명서 미제출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및 제적처리는 위탁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함
    • 산업체위탁생이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본인의 원에 의하여 이직·전직 또는 퇴직을 한 경우에는 심의절차 없이 제적 처리함(다만, 이직·전직 후 3개월 이내 전직 산업체의 장과 계약하는 경우는 예외로 함)
    • 산업체위탁생이 재입학하는 경우, 재직여부를 확인하여 산업체에 근무하지 않는 경우는 재직 기준 미충족으로 재입학이 불가함
    • 입학 첫 학기 이후로는 직전 일반학기 학업성적이 2.0 이상인경우에 한하여 장학금을 지급함
    • 직전학기 성적기준(2.0이상)이 적용되며, 학기개시일(3.1일)이전에 퇴사하는 분은 입학이 불가함.
    • 입학 후 1학기 수료 전 퇴사할 경우 심의 없이 제적처리됨.

    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종합)성적 60점 미만자(백분위 점수)는 모집정원에 상관없이 불합격되며, 모집정원에 따라서는 합격 점수라도 고득점 및 동점자 처리기준에 따라 당락이 결정됨

    • 지원서를 작성할 때 착오, 누락, 오기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 지원 자격을 충족하지 못하는 자가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 이 경우 등록금 일체를 반환하지 않음

    • 본교 지원자 및 입학생은 타 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학적이 가능함 (단, 타 대학이 복수 지원, 이중 학적이 허용하는지는 해당대학에 확인필요)

    • 입학 성적은 공개하지 않음

    • 접수기간과 납부기간에 서류를 미제출하거나 전형료를 미납한 경우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 이미 입학금 및 수업료를 납입한 자가 입학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서명한 입학포기원을 학기개시일전까지 입학관리본부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환불 받을 수 있으며, 입학포기 혹은 제적에 따른 등록금의 반환은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하여 반환함.

    • 지원서에 주소나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여 통지를 받지 못하는 경우 등 연락두절로 인하여 불합격 처리되어도 추후 어떠한 사유로도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신편입생은 학칙에 규정된 사항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학학기에 휴학할 수 없음. 단 군휴학, 질병휴학(진단서 4주이상)은 예외로 함

    • 제출한 증빙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최소 경비로 책정된 입학 전형료는 고등교육법 관련 규정을 준수함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름

    • 입학생의 장학금 지급에 대해서는 본교 장학 규정에 따름

    입학 상담 및 문의

    • 전    화 : 02-944-5000 (원격지원 24시까지)
    • 이메일 : apply@iscu.ac.kr
    • 주    소 : (우)01133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 49길 60 (미아동 193-15번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관리본부
  • 산업체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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