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서작성하기

  • 서울사이버대학교 페이스북
  • 서울사이버대학교 트위터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스토리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톡
  •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 SNS공유 닫기
입학 지원서 작성
2학년 편입학 일반전형
지원서 작성 진행중입니다.
  • 01학년·학과 선택

    * 표시 항목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 학년선택*
      • 학년선택
      • 지원학과 (전공) *
      • 학과선택
      • 세부자격*
      • 입학장학안내
      • 최종학력*

    알려드립니다

    • 본인의 지원학년 (1학년, 2학년, 3학년)을 정확하게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체크 항목은 필수입력사항이므로 신중히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원서 작성을 마지막 단계까지 완료하신 지원자들은 SCU 교양대학강좌(200여개)를 무료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 02로그인정보

    * 표시 항목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 성명*
      • ※ 현재 이름과 학력서류상의 이름이 다른 경우 체크 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생년월일*
        • ※예시 : 79년 3월 9일이시면, 19790309로 작성
      • 비밀번호*
      •   

        ※ 비밀번호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 등)를 조합하여, 9글자 이상으로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대소문자 구별)

      • 연락처*
        • - -
        ※ 첫번째 행에는 연락가능한 "국내" 가족(지인) 연락처를 입력하시고, 두번째 행 직접입력칸에는 본인의 "해외" 연락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 연락가능한 국내 가족(지인) 연락처가 없을 경우는 임의 번호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예)010-1111-1111

03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동의

  • 귀하께서는 아래 항목을 통해 동의 절차를 거침으로써 개인정보처리에 대한 본교의 방침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지원하시기 전 반드시 각 항목의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내용보기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2. 1.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소개 및 공지사항, 교육콘텐츠 제공, 본인인증, 증명서발급(교육 수료증), 입학관련 정보 등의 서비스 제공에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2.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입시, 학사, 학생, 학습, 상담 등의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연령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3.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분석, 웹로그 분석 등을 분석하기 위하여 처리합니다.

    1. 제 2조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2. 1. 필수 항목: 성명(한글,영문),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학력정보, 병역정보, 생년월일, 성별
    3. 2. 선택 항목: 자택연락처, 직업정보(직위, 직종), 회사정보(회사명, 근무부서, 회사전화번호, 회사주소), 추천인 정보(성명, 전화번호, 학번), 동문정보(성명, 생년월일), 협회정보, 보훈대상정보(보훈번호, 발급기관), 장애정보(장애명칭, 장애등급), 북한이탈주민정보, 수급자정보, 환불계좌정보(거래은행, 계좌번호, 예금주)

    1. 제 3조 [자동으로 생성되는 정보 수집·이용 안내]
    2.      이용과정에서 지원자가 본교 홈페이지를 방문 시 거친 사이트 주소, 브라우저 종류 및 OS,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쿠키 등의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제 4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2. 1. 보유근거: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35조(입학전형자료), 제73조(고유식별정보의 처리) 및 정보주체동의
    3. 2. 보유기간: 10년
    4. 3. 수집방법: 온라인 수집(홈페이지 회원신청, 전자접수 등)
    5. 4.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학칙이나 기타 법률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의 규정을 따릅니다.

    1. 제 5조 [동의를 거부할 권리]
    2.     귀하께서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학지원이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 내용보기
    1.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2. 1.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4.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1.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2.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내용보기


    1. 3. 귀하께서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학지원이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 내용보기
    1. [개인정보처리 업무위탁]
    2. 1.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의 범위·목적 및 목적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안전성 확보 조치및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교육·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동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2. 개인정보처리 업무위탁에 대한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2. ※ 개인정보처리 업무위탁 내용보기


    1. 3. 귀하께서는 개인정보처리 업무위탁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학지원이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 내용보기
    1.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2.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73조(고유식별정보의 처리) 법령에 의거하여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 지원 서비스 및 입학 후 학사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제 2조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2.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1.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2. 1. 보유근거: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73조(고유식별정보의 처리)
    3. 2. 보유기간: 10년
    4. 3.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학칙이나 기타 법률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의 규정을 따릅니다.

    1. 제 4조 [동의를 거부할 권리]
    2.      귀하께서는 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학지원이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 내용보기
    1. 제 1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2.      개인정보 보호법 제23조에 의거하여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 지원 서비스 및 입학 후 학사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제 2조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2.      장애정보(장애명칭, 장애등급), 보훈정보(상이구분, 상이등급, 발급기관), 북한이탈주민정보, 수급자정보

    1. 제 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2. 1. 보유근거: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30조,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2 3항, 제대군인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8조의2항,3항, 북한이탈주민의 보호 및 정착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 8조의 2 4항
    3. 2. 보유기간: 10년
    4. 3.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학칙이나 기타 법률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존해야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법률의 규정을 따릅니다.

    1. 제 4조 [동의를 거부할 권리]
    2.      귀하께서는 민감정보의 처리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학지원이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 내용보기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는 입학상담신청자, 입학자료요청자, 이벤트신청자, 지원자, 입학생에게 전화/문자/메일/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아래와 같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1.    ∙ 입학 지원 서비스: 신·편입생 모집, 입시전형, 입학공지
    2.    ∙ 입학행정: 합격, 등록
    3.    ∙ 각종 학교 행사 및 이벤트 정보, 학교소식

    1. ※ 귀하께서는 대학업무 관련정보 수신을 거부할 수 있으며,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대표번호(02-944-5000)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2. ※ 다만, 입학행정 관련 안내는 수신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반드시 발송되며, 이를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학지원이 불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 내용보기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지원착오자 및 입학전형료 반환 사유 발생자 등에 대해 아래와 같이 전형료 환불을 진행합니다.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가 아닌 단순변심, 지원자격 미달, 서류 미제출 등 지원자의 귀책사유 또는 입학사정이 종료된 후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전형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1. 1. 관련 근거: 고등교육법 제34조의4(입학전형료) 제4항
    1. 2. 입학전형료의 반환 사유 및 금액
    2.   가. 입학전형에 응시한 사람이 착오로 과납한 경우: 과납한 금액
    3.   나. 대학의 귀책사유로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납부한 입학전형료 전액
    4.   다. 천재지변으로 인하여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 납부한 입학전형료 전액
    5.   라. 질병 또는 사고 등으로 의료기관에 입원하거나 본인의 사망으로 입학전형에 응시하지 못한 경우(해당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경우만 해당): 납부한 입학전형료 전액
    6.   마. 단계적으로 실시하는 입학전형에 응시하였으나 최종 단계 전에 불합격한 경우: 납부한 입학전형료 중 응시하지 못한 단계의 입학전형에 드는 금액
  • 내용보기

    산업체/군 위탁생은 아래의 교육부 행정지침에 따라 연 2회(2월, 8월) 재직확인을 시행합니다.
    미확인 시 제적처리되며, 재직확인 기간 중 공적증명서 미제출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및 제적 처리는 위탁생 본인이 감수해야 합니다.

    ※ 교육부 행정지침: 사이버대학 산업체 위탁교육 시행계획


    1. 1. 재직여부확인
      - 연 2회(2월, 8월) 공적증명서로 위탁생들의 재직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 공적증명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산업체위탁생: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1부
        • - 8월 재직확인 시 전년도 원천징수영수증을 추가 제출해야 함
      • · 공무원위탁생: 재직증명서 1부
      • · 군위탁생: 복무확인서 1부
      • · 신·편입학생의 경우 입학원서 접수 시 제출한 서류로 대체
      • · 위탁생이 재직확인 기간 중 공적증명서를 미제출할 경우 제척처리 됩니다.
    2. - 위탁생이 위탁기관을 퇴직(전역)·이직·전직할 경우 제적처리 됩니다.
      • · 다만, 위탁생이 본인의 원에 의해 타 산업체로 이직ㆍ전직한 경우 이직ㆍ전직 후 3개월 이내에 대학의 장이 새로운 산업체의 장과 계약을 체결한 경우 학업 유지가 가능하며, 산업체의 도산, 구조조정 등 비자발적 퇴사로써 6개월 이내에 타 산업체로 이직하고, 이직한 산업체의 장이 대학과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학업 유지 가능
      • · 이직기간은 4대 보험 등 공적증명서 상의 상실일과 취득일 기간으로 산정됨
    3. - 위탁생이 재직확인 기간 중 공적증명서를 미제출할 경우 제적처리 됩니다.
    4. - 위탁교육을 1학기만 남겨놓고 해당 산업체를 퇴직(전역) 또는 이직·전직한 경우, 출산 등 기타 해당기관에서 더 이상 재직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교 산업체 위탁교육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외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5. - 휴학·재입학·제적, 성적, 출결 등 교육과정 운영 및 학사운영 전반적인 사항은 학칙에 따라 운영합니다. (단, 재입학하는 경우 재직여부를 확인하여 산업체(군)에 재직(복무)하지 않는 경우는 재직 기준 미충족으로 재입학이 불가함)

    6. 2. 기타 유의사항
    7. - 모집당시 산업체(군)에 재직(복무) 중이어야 하며, 입학시점(매년 3월 1일, 9월 1일)에도 당연 산업체(군)에 재직(복무) 중이어야 합니다.
      (이직 또는 퇴직 등 변동이 생길 경우 반드시 본교 입학처로 사전 통보해주어야 하며, 불이행 시 자동 제적 처리)

저장 후 다음단계로

전체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