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선택 20가지 이유

  • 서울사이버대학교 페이스북
  • 서울사이버대학교 트위터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스토리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톡
  • 서울사이버대학교 네이버밴드
  • SNS공유 닫기
서울사이버대학교 리스펙트 20
서울사이버대학교리스펙트20
01

온라인 인프라 구축에 아낌없는 투자.
학생 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
이것이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사랑받는 이유입니다.

01

교육부 인증평가 최우수 사이버대학교
국내 최초 3회 연속 최우수 A등급 수상
(2007, 2013, 2020)

정규 4년제 학사학위를 수여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20년 교육부의 원격대학 역량진단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등급을 수상하였습니다.
교육부 공식 평가에서 3회 연속 A등급(1회 2007년, 2회 2013년, 3회 2020년)을 받은 학교는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사이버대학 중 최초입니다.

02

전체 장학금 지급 총액
2년 연속 사이버대학 1위
(2023 대학알리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교내 장학금과 교외장학금 모든 영역에서 지급액 1위로, 국내 최대 규모의 장학금 제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입학생·재학생 그리고 모두를 위한 '국가장학금' 제도까지 다양한 장학제도를 활용하여 학비에 대한 부담 없이 학업을 이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2023 대학알리미)

03

3년 연속 가장 많은 신입생
선택한 사이버대학
(2021, 2022, 2023 대학알리미)

3년 연속 사이버대학 모집에서 가장 많은 신입생이 선택한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자타공인 No.1 사이버대학교입니다. 이는 서울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대외 인지도를 나타내는 강력한 지표입니다.
(2021, 2022, 2023 대학알리미)

04

가장 많은 학생들이
함께 하는 사이버대학

(2023 대학알리미)

학생에게 가장 좋은 사이버대학은 입학에서 졸업까지 학생을 꼼꼼하고 디테일하게 서포트하는 대학입니다. 가장 많은 재적생(재학+휴학) 현황을 보여주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회각지에 펼쳐진 최대 네트워크로 여러분의 성공에 힘이 됩니다.
(2023 대학알리미)

05

사이버대 최다
43개 학과(전공) 모집

학생들이 희망하는 학과(전공)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학생들의 교육기회가 넓다는 의미입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24년 4개 학과 신설, 4개 학과를 개편하여 총 43개 학과(전공)를 마련, 배움을 원하는 '모두의 대학'을 위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온라인대학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06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최첨단 방송국 수준 스튜디오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고의 방송국수준 제작 설비와 규모를 자랑(560㎡)합니다.
Full HD 카메라, 대담형 강의를 위한 대형 데스크, 칠판 및 3D VR을 위한 전신 크로마 벽체 등을 통해 실제 강의실에서 수업 받는 듯한 학습자 편의의 제작환경을 갖추었습니다.
새롭게 오픈한 아트 테크 스튜디오는 사이버대학 최초의 실습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용 스튜디오로 최첨단 실감형 VX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07

1인 1자격증, 마이크로디그리
글로벌 자격관리센터

학과(전공)와 관련된 취업 및 국가.민간 기관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을 위한 글로벌 자격관리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재학 중에 최소한 1인 1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디그리 교육과정을 통해 세분화된 전문교육과 다양한 융·복합 교육을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직업 실무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08

개인별 취업 컨설팅
최적의 커리어코칭센터 운영

커리어코칭센터에서는 다양한 비전과 목표를 가진 재학생 여러분의 적성 및 역량을 고려하여 전문 커리어 코치와 함께하는 집중 커리어코칭 프로그램과 선택 커리어코칭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09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
AI 시대를 선도하는 앞선 교육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빅데이터, 로봇공학, 양자암호, 사물인터넷, 무인운송수단, AR/VR 등 수많은 기술 중 가장 핵심인 '인공지능, 로봇, 기계' 세 가지 전문 교육이 서울사이버대학교에 개설되어 있어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모든 4차 산업혁명의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10

최첨단 본교 캠퍼스와 사이버대 중
최다 전국 7개 지역 학습관

사이버대학 최대 규모의 독립 인텔리전트 캠퍼스(16,000㎡)를 비롯하여 광주 · 대구 · 대전 ·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에 7개 지역 학습관를 운영하며 본교캠퍼스와 지역학습관에서는 다양한 오프 특강 및 강의, 학생들을 위한 간담회, 선후배와의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1

세계최초
클래식 원격교육

세계 최초로 온라인 클래식 레슨을 진행하며 유명 피아니스트 교수들의 1:1 온라인 강의, 1:1 오프라인 레슨을 통해 피아노 실기와 클래식 이론, 음악치료 등 다양한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고 있는 피아노과는 온라인 예술인의 요람이 되고 있습니다.

12

사이버대학 최초
AI 챗봇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개발된 AI챗봇은 시간 제약 없이 24시간 개인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여, 학습자가 '개인 학습 컨설턴트'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효과를 누리게 합니다.
또한 "학습 트래킹·대시보드, 학생 역량관리 분석 시스템, 빅데이터 분석 상담 시스템"을 통해 개별 학습자의 학업 역량, 학습 진도, 관심사 등을 스스로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13

국내 최고 수준의
사이버대학원 설립

사이버대학원 중 최고의 경쟁률(사이버 대학원 설립 첫해)를 기록한 휴먼서비스대학원(사회복지전공)과 상담심리대학원(상담 및 임상심리전공)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서울사이버 대학원은 교수진, 콘텐츠 등 높은 교육수준을 인정받는 또 하나의 자랑입니다.

14

세계가 인정한 고품질 강의 콘텐츠
SCU Smart WAVE 4.0

세계가 인정한 'SCU Smart WAVE 4.0'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모바일 수강 및 출석인정까지 가능하며, 이를 통해 학생에게 최고의 학습조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강의콘텐츠 및 교수.학습 수업운영에 고품질 강의를 가능하게 하는 k- 에듀의 자랑이 되고 있습니다.

15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개인별 맞춤
탄력학기제(1년 4학기제)

본교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직장인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학업이 가능하도록 탄력학기제(1년 4학기제)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학업을 함께 이어나가며 졸업이 걱정이 되신다면 졸업 시기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는 1년 4학기 제도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16

클래스가 다른
명사 및 셀럽 특강

사회, 문화, 예술에서 인문학, 4차산업혁명까지 클래스가 다른 명사들의 특강은 서울사이버대학교의 또 다른 자랑입니다. 세계적인 작가와 학자 뿐만 아니라 세상의 빛이 되는 셀럽들까지 그들의 강연은 우리의 삶에서 새로운 혜안을 줍니다.

17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사이버대학 최다 과목 선정 및 운영

서울사이버대학교는 K-MOOC 플랫폼을 통해 우리대학의 우수한 강좌를 일반인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COVID-19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본교는 현재 총 17과목을 운영중이고 6과목이 추가 오픈될 계획으로 사이버대학으로는 최다과목이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18

SCU만의
캠퍼스 라이프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는 친목, 게임, 비즈니스, 종교, 자원봉사, 외국어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이 가능하여 경험과 친목의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또한 500명 넘게 참석하는 MT와 1,000명이 넘게 참석하는 축제 문화 또한 갖추고 있어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19

글로벌 해외연수 및
해외탐방 프로그램

캘리포니아 주립대, 러시아 하바롭스크대, 차이콥스키 음대 등 세계적인 명문대학교의 다양한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각국 유명 교수들의 특별 강좌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호주, 캄보디아, 베트남, 블라디보스토크, 중국 서안, 타이베이, 싱가포르 등 여러 국가로의 해외문화역사탐방을 통해 세계화에 맞춘 국제적인 시각은 물론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태도를 갖출 수 있는 프로그램을 재학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20

교육부 원격대학 대상
첫 재정 지원사업 선정

사이버대학 최초로 교육부의 재정지원을 받아 [성인학습자 역량 중심의 ON-FLEX 교육 사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3년간 연 평균 3억 5천만원을 지원받아, 인재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유연성 있는 온라인 교수학습모형을 설계하고 이를 적용 및 확산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교육을 선도하고 있습니다